대사질환의 치료법-항산화제와 간 기능 개선

대사질환 치료를 위해서는 신체의 산화를 막고 간 기능을 회복해야 합니다

대사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항산화제 보충과 간 기능 개선이 시급합니다. 간에 부담을 주는 고지방, 고단백 식사를 최소화하며 다량의 아미노산과 미네랄을 섭취해야합니다.

 

대사질환의 치료법 중 항산화제와 간 기능 개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사질환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위해 항산화제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대사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항산화제 보충이 필요합니다. 대사질환의 주범은 활성산소인데,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산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일차적으로 항산화물질, 항산화제가 필요합니다.

 

항산화제

 

대표적인 항산화물질로는 통곡류, 녹황색 채소나 과일 그리고 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 있습니다. 또 프라보노이드, 비타민 A, C, E, 베타카로틴, 칼슘, 칼륨, 마그네슘, 셀레늄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항산화물질을 한두 가지만 보충한다고 해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항산화제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환자분들에게는 최소 일반인들의 10배 이상 되는 항산화물질이 필요합니다. 환자들은 체질이 산성화되어 있어서 그만큼 활성산소가 많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다음으로는 적절한 양의 항산화제를 매일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자연치유아카데미와 자연의원에서는 C&R (Clean & Recovery 씨앤알 : 해독재생작용을 하는 천연발효식품)과 리딤아미노산을 보충하도록 처방합니다.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B복합체, 항산화제 등이 필요합니다.

 

대사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간 기능 개선 또한 중요합니다. 간은 해독과 대사의 총체적 기능을 수행하는 장기입니다. 그러므로 간을 회복시켜야 대사를 정상화할 수 있습니다.

 

간기능개선

 

간 회복을 위해서는 간에 부담을 주는 고지방, 고단백 식사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또 간 기능 회복에도 황산화제가 필요합니다.

 

다음으로는 아미노산이 필요합니다. 아미노산이 간세포와 간에서 만들어지는 효소의 원료가 되며 독소 파괴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대사기능을 증진하고 보조하는 비타민 B 복합체도 필요합니다.

 

미량의 원소인 미네랄 또한 다량 필요합니다. 양질의 섬유질은 체내에서 담즙결합체로 작용하기 때문에 간 기능 개선을 위해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