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통합의학의 암치유법 – 인체의 3중 구조

자연통합의학의 암치유는 인체의 3중 구조인 육체, 에너지, 마음을 통합적으로 치유합니다

 

면역력은 자연치유력과 같은 개념으로 과식, 영양 불균형, 과로, 불면, 스트레스, 부정적인 마음 등이 면역력을 떨어뜨려서 암을 비롯한 만성질환을 발생시킵니다.

 

자연통합의학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체의 3중 구조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자연통합의학은 인체의 3중 구조에 대한 치료를 통합적으로 시행하기 때문입니다.

 

통합의학은 인체를 육체, 에너지, 마음의 3중 구조로 접근합니다.


​현대의학은 보통 인체의 육체적인 구조만 다룹니다. 그러나 통합의학은 인체를 육체, 마음, 양자파동장이라는 에너지구조로 나누어 3중 구조로 파악합니다.

 

인체의 3중 구조

 

동양의학에서는 이 3중 구조에 대해 수천 년 전부터 잘 알고 있었습니다. 동양의학과 한의학에서는 인체를 정기신[精氣神]이라는 세 가지로 나눕니다. 인체를 소우주에 비유해서 몸과 마음으로 나누는데 이를 좀 더 정확하게 나눈 개념이 정기신[精氣神]입니다.

 

정[精]은 육체를 말합니다. 기[氣]는 양자의학, 즉 통합의학의 관점에서 설명하는 에너지 구조입니다. 신[神]은 마음, 정신을 말합니다. 통합의학의 관점에서 육체를 다루는 것이 생의학이며, 파동에너지를 다루는 것은 에너지 의학입니다.


​마지막으로 마음을 다루는 의학을 마음 의학이라고 합니다. 이는 모두 대체의학의 영역에 속합니다. 정기신[精氣神]을 모두 다루는 의학을 합쳐서 통합의학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통합의학은

 

따라서 저희 자연통합의학의 진료원칙은 병의 원인 찾기, 진단, 치료를 모두 이 3중 구조에 근거하여 진행합니다.

 

육체, 에너지 장, 그리고 마음이 함께 건강해져야만 우리 몸이 전일적으로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렇듯 통합의학이라는 영역은 전인치유의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통합의학의 진료 원칙

 

질병을 치료하려면 자연치유력이 회복되도록 잘못된 생활습관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질병의 원인과 관련된 부분도 3중 구조에 근거하여 설명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육체, 즉 정[精]의 관점에서 본다면 질병의 주된 원인은 과식, 유해물질 등으로 인한 체내 노폐물, 독소, 그리고 영향 불균형입니다.

​에너지, 즉 기[氣]의 측면에서 본다면 질병의 원인은 기의 순환장애입니다. 특히 에너지가 고갈되는 것은 정신적, 육체적 피로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신과 마음, 즉 신[神]의 관점에서 본다면 부정적인 생각이나 심리적 스트레스가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대부분 질병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나타납니다. 면역력은 자연치유력과 같은 개념입니다. 과식, 영양 불균형, 과로, 불면, 스트레스, 부정적인 마음 등이 면역력을 떨어뜨려서 암을 비롯한 만성질환을 발생시킵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방법은 그와 반대의 방법으로 생활하면 됩니다. 소식, 균형 잡힌 영양 섭취, 휴식, 적당한 운동, 긍정적인 생각, 즐거운 마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이렇게 생활하면 면역력이 높아지고 자연치유력이 회복되어 암과 만성질환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