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원] 암의 원인은 대사장애 – 조병식 원장

대사 장애로 인해 생기는 대사질환들이 암의 원인

몸속 노폐물은 대사 장애를 일으키는 커다란 원인입니다. 우리가 섭취한 음식 및 단백질, 지방, 당질이 충분히 분해되지 못할 경우 혈액이 끈적끈적해지기 때문입니다.

 

암 환우 분들 중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같은 대사질환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암의 원인이라고도 볼 수 있는 대사 장애의 원인과 생성 원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사 장애는 왜, 어떻게 생길까?

 

과음, 과식, 운동부족, 복부비만, 스트레스
대사증후군의 원인에는 과음, 과식, 운동부족, 복부비만,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그 결과로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고혈압, 당뇨와 같은 질환이 발생합니다.

 

효소부족
대사 장애를 일으키는 또 하나의 원인은 효소 부족입니다. 소화효소 부족이나 간장 질환으로 인해 대사효소가 부족해지는 경우 대사 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몸속 노폐물
몸속 노폐물은 대사 장애를 일으키는 커다란 원인입니다. 우리가 섭취한 음식 및 단백질, 지방, 당질이 충분히 분해되지 못할 경우 혈액이 끈적끈적해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혈액순환이 나빠지면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포도당이 증가하여 당뇨병, 고지혈증, 동맥경화 같은 질병뿐 아니라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합병증이 생겨납니다.

 

암 발생 원리와도 닮아 있어

 

대사 장애 발생 과정과 암의 생성 병리 과정은 거의 유사합니다. 대사 장애로 인해 생기는 대사질환들이 암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대사 작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신체 내 노폐물들이 위장 외벽이나 담도 계통에 쌓입니다. 이 노폐물들은 다시 혈액과 림프액을 통해 전신으로 파급되어 각 조직에 쌓이게 됩니다.

 

노폐물로 인해 두꺼워진 혈관 벽과 림프액 폐색 및 정체는 세포에 공급되는 산소를 단절시킵니다. 세포들이 질식사하거나 아사하는 결과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곧, 혐기성 세포인 암세포로 변이하는 단계에 이르는 것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