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식 원장의 서울 프로그램에서 드리는 ‘도심 속 해독재생 가이드 ‘

자연치유 아카데미 서울 프로그램
조병식 원장이 권하는 도심 속 해독재생 가이드

 

자연치유는 무엇보다 실천이 중요합니다.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연치유 건강법을 알려드립니다.
도심 속 해독재생 요법으로 건강을 지키세요.

 

 

1. 현미채식 위주의 자연치유식단을 꼭 지키세요.

 

식습관은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치유제가 되기도 합니다. 통곡식과 채소, 과일 위주의 오염되지 않은 자연식 유기농으로 균형있게 먹는것이 답입니다.

 

자연의원 식단표

자연의원 건강다이어리

[자연치유아카데미에서는 식단표와 건강다이어리를쓰실 수 있는 가이드북을 드립니다]

 

* 자연치유아카데미 자연식요리 바로가기 클릭

 

2. 하루 2회, 20~30분 걷기 운동을 하세요.

 

현대인들은 걷는 시간이 많이 부족합니다. 아침이나 저녁 시간 또는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20~30분이라도 걷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운동은 전신운동으로 혈액순환 촉진에 좋습니다. 햇볕이 있을 때 걷는 것이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더 좋습니다.

 

3. 잠자리에 들기 전 매일 명상하세요.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외부의 요인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트레스는 주관적이기 때문에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매일 잠들기 전 명상은 스트레스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주말에는 산이나 공원을 찾아 자연과 교감을 나누세요.

 

​맑은 공기(높은 산소 농도)와 피톤치드, 음이온, 간접광 효과의 숲 치유효과로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고 자연치유력이 높아집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 숲활동 1

 

 

​[ the interview, 조병식 원장이 말하는 ‘서울 프로그램’]

 

 

Q. 자연치유아카데미 서울 프로그램 참가자분들께 한 말씀 하신다면?

 

자연치유는 스스로의 식생활 관리가 50%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50%를 저희가 도와드리는 것뿐입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를 찾는 분들은 만성질환이 오래되어서 합병증이 오기 시작하고 약을 오랫동안 복용해서 약물의 부작용에 시달리는 분들께서 다른 방법을 찾다가 오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참가자분들 중 편하게 치료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희 자연치유아카데미 서울 프로그램을 하시면서 약 대신 식품을 먹으면 부작용이 없으니까 조금 더 편하게 만들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질병들이 식품만으로 치료되는 것은 아닙니다. 만성질환은 생활습관병으로 자연치유는 생활습관 관리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식이 관리, 운동, 스트레스 조절 등의 자기 관리가 먼저 필요합니다.

 

저는 항상 자연치유는 이런 생활습관 관리가 50%이고 저희는 나머지 50% 도움을 드릴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이런 자기관리 하는 법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8일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자기 관리법을 잘 배워서 실천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