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질성 폐질환, 약을 버리고 몸을 바꿔라

간질성 폐질환은 면역계 혼란으로 면역세포가 폐간질 조직을 공격해서 발생

간질성 폐질환도 해독재생요법으로 면역증강, 생활습관 개선 이루면 치료 할 수 있습니다.

 

 

간질성 폐질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간질성 폐질환은 치료 어렵고 예후 나쁜 질환

 

간질성 폐질환(Interstitial Lung Disease)은 폐의 간질에 비종양성, 비감염성으로 생기는 질환을 총칭하는 것입니다. 간질성 폐질환은 크게 원인이 밝혀진 경우와 밝혀지지 않은 경우, 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원인이 밝혀진 경우는 대부분 자가 면역성 질환입니다. 면역계 혼란이 생기며 면역세포가 폐간질 조직을 공격하여 발생하는 것입니다. 환경적 요인이나 약물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간질성 폐질환들은 유욕종증, 특발성 간질성 폐질환, 그 외 호산구성 폐렴 등이 있습니다. 가장 주된 증상은 호흡곤란과 기침입니다. 간혹 기침할 때 흉통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보통은 호흡곤란 때문에 검사를 해서 간질성 폐질환으로 진단받는 경우가 흔합니다.

 

간질성 폐질환은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특발성 폐섬유화증은 5년 생존율이 40% 정도밖에 되지 않는 몹시 나쁜 예후를 갖고 있습니다. 섬유화 비특이성 간질성 폐렴은 5년 생존율이 80%, 그 외 특발성 간질성 폐질환은 비교적 예후가 좋은 편입니다.

 

특히 병이 진행되면서 주로 호흡곤란이 심해지게 되는데 특발성 간질성 폐질환의 주된 사망 원인은 호흡부전과 심혈관 질환이 사망원인이 됩니다.

 

현대의학에서는 염증성 질환이기 때문에 스테로이드를 치료제로 사용합니다. 몇몇 질환의 경우 스테로이드 사용으로 나름 호전이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큰 호전은 없습니다. 특히 특발성 폐섬유증의 경우 현재까지 명확하게 밝혀진 치료방법이 없는 상태입니다.

 

호홉 곤란, 기침, 가래 등으로 검사한 결과 간질성 폐질환 진단을 받은 환자

 

최근에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찾아온 간질성 폐질환 남성 환자를 소개하겠습니다. 2011년부터 호흡곤란, 기침, 가래 등이 있어 검사한 결과 간질성 폐질환으로 진단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분의 병력을 살펴보면 고혈압, 당뇨병, 위점막하종양, 담낭염, 피부염 등 다양한 질환을 겪어온 분입니다. 이러한 병력과 현재 상태를 종합해보면 자가 면역성 질환이 간질성 폐질환의 원인이 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 환자의 생활습관을 보면 과식 등 식습관 문제가 있었고 음주와 흡연을 오랜 기간 과하게 해왔습니다. 운동 역시 부족했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결과 면역이 떨어지고 면역계에 혼란이 생긴 것입니다.

 

해독재생요법으로 항염작용, 면역증강 시켜 6개월~1년 만에 호전 가능

 

이런 경우도 해독재생요법으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염증과 면역저하로 인한 질환이기 때문에 항염작용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을 사용합니다. 또 면역을 증강시키는 요법과 물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

 

이 환자는 직장생활을 쉬기 어려운 분이라서 서울에 있는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주 1회 방문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처방은 첫째 자연식, 둘째 운동, 셋째 스트레스 조절, 넷째 C&R(clean and recovery)과 리딤 복용입니다.

 

이렇게 해독재생요법을 통해 간질성 폐질환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보통 6개월 정도 치료를 하면 병세가 많이 호전됩니다.

 

 

 

Comment 2
Write CommentLIST
  1. 김장운2016.10.7 AM 05:59

    안녕하세요
    저 인터넷동영상을 보고 작은 희망라도 잡을려고 항니다
    저희 아빠가 3개월전 간질성폐렴으로 진단받았읍니다 약을 복용하다가 좀 괜찮아지다가 약을 바꾸었는데 5일지나서 열을 나서 약방에가서 해열제를 복용했지만 2일드시고 과민해서 온몸이 붉으면서 알레르기났습니다 빨간날자를 끼어서 병원에 못가고 해열제를 바꾸고 약을 드시면서 열을 내렸다 올랐다하다 5일 지나서 병원에 입원하셨습니다 나이는 71세 키는 158 몸무게 56키로 남성 입니다 어렸을때부터 엄마아빠에 고생하는거만 보고 자랐습니다 막상 아빠가 아프신데 치로할수 없다고 하니깐 제 자신이 밉고 싫습니다 좀 도와주세요 살려주세요 원장님 저희가 어떡해 해야하나요?

    1. 조병식2016.10.10 PM 20:44

      예 마음고생이 많겠습니다. 아버님질환은 자가면역질환입니다. 면역체계에 교란이 생겨서 간질성 폐렴을 일으키고 그 원인으로 열이 나는 것입니다. 면역교란을 치료해야 좋아질 수 있습니다. 우선 경주나 과천으로 상담부터 다녀가도록 하세요. 오실 때 의무기록사본 들고 오시고요.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