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인터뷰] 두번째 자연치유아카데미를 찾은 직장암 환자

운동과 식이요법을 소홀로 암 재발, 다시 찾은 자연치유아카데미

보통 암 3, 4기의 경우에는 최소한 3~4년을 철저하게 관리를 하셔야 한다고 봅니다. 어쨌든 원인을 잘 찾았기 때문에 대책을 세우고 다시 또 면역을 높이면 충분히 암을 잡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조병식 원장(이하 원): 오늘(12월 17일)은 자연치유 아카데미 12월 프로그램을 마치는 날입니다. 오늘은 특별히 지난 2011년에 저희 자연의원에 입원했다가, 재발과 전이가 일어나 이번 프로그램에 다시 참여했던 조00 님 모시고 말씀을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벌써 그때 다녀가신 지가 4년 가까이 되었습니다.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 정도 입원치료를 하셨는데, 그때도 직장암이 전이되어서 오셨었습니다. 그때 입원 치료하고 많이 좋아지셨죠? 먼저 그때 상황을 좀 말씀을 해주시겠습니까?

 

직장암이 전이가 일어난 환자, 항암치료를 포기하고 자연치유를 선택해 암이 거의 완치

 

조00(이하 조): 저는 일단 그 당시에 입원할 때 직장암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암이 간으로 다발성으로 뿌려졌고, 1cm짜리 종양이 3개가 있었습니다. 또 오른쪽 사타구니에 종양도 있었어요. 항암치료를 하던 중에 그쪽으로 전이되었습니다.

 

저는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 항암치료 자체가 고통스러운데, 항암치료 중에도 암이 전이된다면 굳이 항암치료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죠. 그 후에 생각한 곳이 서점이었습니다. 서점으로 달려가서 대체의학에 관련된 서적을 찾았고, 그러던 중 원장님 책을 접하게 됐습니다.

 

‘자연치유’라는 책을 열 번도 넘게 봤는데그 책을 보면서 확신이 들었습니다. ‘아, 내가 여기만 가면 살 것 같다.’라는 느낌이 들어서 바로 예약을 했고, 2011년 2월에서 4월까지 치료를 받았었습니다.

 

거의 없어졌던 암이 재발, 자연치유 아카데미를 다시 찾아와

 

원: 4월 말에 자연의원에서 퇴원해서 CT를 찍었습니다. 간에는 암이 거의 보이지 않았고, 세부에 있는 림프절 종양은 좀 작아졌습니다. 암이 거의 잡히고 있었죠. 이후에 다시 한 번 사진을 찍었을 때도 거의 많이 없어진 상태였습니다.

 

꾸준히 관리를 잘하셨는데, 올해 또 재발이 되셨어요. 거의 3년만입니다. 올해 11월 촬영 결과에서 간과 폐에 전이되어 있었죠. 림프절 종양도 다시 커졌고, 간이나 폐에도 생긴 게 보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자연치유 아카데미에 거의 4년 만에 다시 참여하게 되셨습니다.

 

아마 새로 전이가 되면서 굉장히 많이 당황하고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병원에서는 당연히 항암치료를 한다고 했을 겁니다. 어떻게 이번 프로그램에 다시 참여하게 되셨는지 한 말씀 부탁합니다.

 

조: 처음에는 결과를 받고 좀 당황스러웠어요. 나름대로 열심히 했는데, 이런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전혀 예측을 못 했었거든요. 불과 6월에 검사를 했을 때만 해도, 림프절 쪽에 있는 게 3cm 정도로 조금 커졌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 나름대로 다른 치료도 열심히 했는데, 이렇게 결과가 나쁘게 나올지 몰라서 당황했습니다. 암이 생각보다 너무 많이 커져 있으니까 마음을 다 내려놓게 되더라고요. ‘아, 이게 마지막인가 보다.’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런데 그때 떠오른 게 원장님이었어요. 왜냐하면, 예전에 제가 처음 전이 과정을 겪었을 때, 원장님 치료를 받고 한 번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혼자 고민하는 것보다는 원장님께 도움을 받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검사를 한 병원 측에서는 저한테 계속 항암치료를 권유했어요. 그런데 하기 쉽지 않았죠. 암이 너무 많이 퍼져있으니까 사실 반신반의했어요.

 

고민한 결과, 원장님한테 한 번 더 제가 논의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전화를 드렸고, 원장님 말씀을 들었죠. 듣다 보니 ‘아, 그래 원장님 말씀을 따르자.’ 이런 생각이 들어서 바로 결정하게 됐습니다.

 

C&R, 수정 명상, 도수치료 등의 새로운 치료법들 놀랍고 신비로워

 

원: 거의 4년 만에 프로그램 새로 참여하셔서, 이번에 처음 접하는 치료법도 많이 있었을 거예요. 어떠셨습니까?

 

조: 깜짝 놀랐어요. 4년 전에는 제가 인공으로 항문을 하고 있습니다. 장루라서 다른 분들이 다 하는 커피 관장, 간 청소 같은 것들을 저는 못했습니다. 저는 함초로 복용만 했었거든요.

 

남들은 해독되는 것을 직접 느끼는데, 저는 먹기만 하니까 어느 정도 해독이 되는지 느끼기가 어려웠습니다. 먹는 것만으로는 좀 부족하지 않나 싶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원장님이 발명하신 C&R을 먹다 보니까, 먹는 동시에 효과가 바로 오는 것을 느낄 수 있겠더라고요.

 

그것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변에서 너무 지독한 냄새가 난다는 것입니다. 냄새가 너무 지독하다 보니까 ‘아, 이게 바로 내 몸에서 독소들이 빠지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몸도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참 좋았습니다.

 

원: 그랬군요. 이번에 새로 하신 수정 명상이나, 도수치료는 어떠셨습니까?

 

조: 수정 명상을 하면서 정말 신비했어요. 공명이 제 몸을 다 감쌌거든요. 제가 뇌하수체 호르몬이 안 나오는데, 공명이 제 머리를 다 감싸면서 굉장히 머리가 아팠어요. 처음에 할 때는 안 그랬는데 왜 그런가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게 너무 신비로웠습니다.

 

두 번째 체험할 때는 이 가슴 부위에 올려놨는데, 가슴이 굉장히 답답해지는 것을 느꼈어요. 그리고 그 공명의 진폭이 점점 크게 울리면서 저를 감쌌습니다. 소리를 작게 줄였는데도 불구하고 점점 크게 느껴졌어요. 그게 너무 신비로웠어요.

 

원장님 책에서는 수정이 우리 몸의 전압을 높인다고 그랬었죠. 책을 읽고 전기를 넣어주는 효과도 있고, 음이온도 발생을 시켜서 몸을 알칼리성 쪽으로 바꾼다는 점을 알고 나니까 효과가 더 있는 것처럼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참 좋았습니다.

 

원: C&R이나 수정 명상, 도수치료는 4년 전에는 체험하지 못하신 내용이죠. 이 새로운 방법들이 조00 님의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조: 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암 재발의 원인은 관리 부족, 앞으로 관리를 잘해서 극복하려고 다시 자연치유로

 

원: 제가 말씀드린 것들을 새로 시작한다고 생각하고 자연치유를 다시 해보자고 결론을 내셨습니다. 그렇게 프로그램에 참여하셨죠. 중요한 것은 왜 다시 또 암이 진행되었는지 원인을 잘 찾아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가 잘 치유할 수 있습니다. 암이 재발한 원인이 어디에 있다고 보십니까?

 

조: 일단은 제가 책을 통해서 아는 것과 그동안에 경험한 것으로 봐서는, 암이 어느 정도 나았다고 방심한 부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늘 해왔던 운동이나 족욕, 풍욕을 1년 동안은 소홀히 했던 것 같아요.

 

소홀히 했던 계기는 일을 다시 시작하고 싶은 욕심이었습니다. 몸이 좀 나아지면서 아프기 이전에 하던 일들을 다시 하고 싶은 욕심이 생겨서 1년 동안 일을 조금 했었어요. 일을 하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그동안 해왔던 족욕이나 풍욕 같은 것들에 소홀하게 되더라고요.

 

식단도 마찬가지고요. 그런 부분이 많았던 것 같아요. 식단에 대해서는 지금 정말 후회합니다. 제가 밀가루 음식을 지나치게 좋아해요. 나름대로 절제를 한다고 했지만, 한 번 먹을 때 많이 먹었던 것 같아서 후회됩니다.

 

원: 운동, 식이요법 등을 좀 소홀히 하셨군요. 새로 한 혈액검사를 보더라도 면역이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암이 다시 진행되는 거죠. 사실 그동안 암이 많이 없어지긴 했지만, 암세포가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았던 것입니다.

 

보통 암 3, 4기의 경우에는 최소한 3~4년을 철저하게 관리를 하셔야 한다고 봅니다. 1~2년만 조금 더 관리를 더 잘하셨으면, 완전히 암을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요. 관리 기간이 좀 모자랐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쨌든 원인을 잘 찾았기 때문에 여기에 대해서 우리가 대책을 세우고 다시 또 면역을 높이면 충분히 암을 잡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조00 님도 확신하시죠? 다시 한 번 열심히 해서 암을 잡을 수 있도록 해 봅시다.

 

조: 네, 알겠습니다. 원장님을 믿을게요.

 

원: 감사합니다.

 

조: 감사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