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 약을 버리고 몸을 바꿔라

비염은 식이, 생활, 환경 관리로 우리 몸을 근본적으로 바꿔야 극복 가능

비염은 잘 완치되지 않는 난치성 질환 중 하나입니다. 약물을 사용하는 비염 치료는 근본적인 치료가 되기 어렵습니다.

 

요즘 비염 환자가 매우 많습니다. 잘 알려진 것처럼 비염은 코점막에 염증이 생겨서 콧물이나 코막힘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비염은 알레르기 물질로 인해서 알레르기 비염도 있습니다만, 최근에는 환경성 면역계의 질환으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후자의 경우, 특히 청소년들이 많이 겪는 질환입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집 먼지나, 진드기, 곰팡이 포자, 동물 털 때문에 겪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절성 꽃가루가 주로 원인이 됩니다. 비염의 양상을 보면, 사실은 콧물, 코막힘이 정도가 심하지 않으면 크게 문제가 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코막힘이 심하게 되면 피로감, 무력감, 집중력 장애가 올 수 있습니다. 잠도 설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염은 여러 가지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는 질환입니다.

 

현대 의학의 비염 치료 방법 4가지

 

현대 의학에서 비염을 치료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입니다.

 

첫째, 알레르기 항원에 대한 회피요법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회피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둘째, 약물치료로 코막힘, 콧물을 완화하는 방법입니다. 셋째, 면역요법입니다. 알레르기 물질에 대해 반응하는 것들을 조금 완화하는 요법입니다. 넷째, 환자와 보호자를 교육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회피 요법은 비염을 유발하는 원인 물질을 피하는 것입니다. 특히 알레르기 비염 같은 경우는 원인 물질을 피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찬 공기나, 급격한 온도변화, 담배 연기, 스프레이 같은 것들이 비염을 유발하기 때문에 이런 자극을 피해야 합니다.

 

면역 요법은 원인 알레르겐을 소량씩 몸에 주입해서 면역을 기르는 방법입니다. 원인 알레르겐을 조금씩 증량하면서 인체에 노출하고 조절과 관용을 유도하는 치료법입니다.

 

약물치료도 비염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비염은 염증 질환이기 때문에 염증 완화를 위해 국소스테로이드를 사용합니다. 또 항히스타민제나 점막의 충혈을 완화하는 약물을 사용합니다. 비염이 심할 경우, 점진적 스테로이드제를 단계적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점막의 부종과 염증을 완화하는 약물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비염은 면역이 떨어져서 생기는 면역계 질환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으로 면역 기능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위의 4가지 방법들은 비염을 그때그때 조금씩 완화하기는 하지만,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염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식이, 생활관리 중요

 

비염은 잘 완치되지 않는 난치성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약을 버리고 몸을 바꿔야만 비염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비염도 해독 재생 요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비염은 염증성 질환으로 비염을 치료할 때 중요한 것은 코점막의 염증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또한, 비염은 우리 몸의 면역이 떨어져 있으면, 잘 낫지 않고 계속 재발합니다. 면역증강요법으로 근본적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식이 관리나 생활 관리입니다. 환경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환경을 바꿀 필요도 있습니다. 이렇게 식이 관리나 생활 관리를 해서 면역을 높여야 비염을 근본적으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