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09

[졸업인터뷰] 유잉육종, 자연치유로 희망을 되찾은 20대 청년

인터뷰와 후기 / ▶캠프체험기

2015. 10. 9.

 

종으로 항암치료 이후 자연치유 선택,

보름 만에 혈액검사 수치 대부분이 정상화되었습니다

조병식(이하 ): 이번 9월 자연치유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00 님을 모시고 말씀 나누겠습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 과정을 하면서 과식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 유잉육종의 원인이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00 님이 처음 유잉육종으로 진단받은 것이 작년 8월입니다. 지금까지 1년 정도 투병하셨는데요. 그동안의 경과를 말씀해주시겠습니까?

 

00(이하 ): 진단 전에는 기침이 심해서 감기인 줄 알고 병원에 갔습니다. 그런데 큰 병원에 가보라는 말을 듣고 병원을 옮겼습니다. 그때 이미 폐, 신장, 심장, 어깨, 골반 등 여러 군데에서 암이 발견되었습니다.

 

각종 검사를 받다가 인터넷에서 자연치유아카데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항암치료가 아닌 다른 치료방법을 찾던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가족들이 많이 불안해했기 때문에 안심시키기 위해 일단 항암치료를 시작했습니다.

 

9회 항암치료를 마친 후 조혈모세포이식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무렵 완치가 불가능하다는 판정이 나왔습니다. 저는 어차피 완치가 안 된다면 몸을 더 망치지 말자는 생각으로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왔습니다.

 

: 9차례 항암치료 이후 처음 왔을 때 백혈구 저하와 함께 몸의 불편이 컸습니다. 이번 15박 16일 프로그램 참여 후에 어떤 변화가 있습니까?

 

: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처음 왔을 때는 오른쪽 팔을 들지 못할 정도로 통증이 심했습니다. 그런데 15박 16일 동안 오른쪽 어깨가 나았고 오랫동안 앓아왔던 아토피도 사라졌습니다. 신기할 정도로 몸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 혈액검사 수치는 전반적으로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거의 정상범위에 들어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암의 원인이었던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여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해나가겠습니다.

 

: 00 님은 20대 청년으로, 트레이너의 꿈을 이루고자 준비해왔습니다. 요즘 00 님처럼 젊은 나이에 암에 걸리는 사람이 늘었습니다. 10대 암 환자가 있을 정도입니다. 본인이 암에 걸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제가 암에 걸린 원인을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와서 알게 되었습니다. 모두 욕심에서 비롯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과식과 자만, 경솔한 생각이 원인이었습니다.

 

: 구체적으로 말하면 식습관과 생활습관의 문제였습니다. 몸을 만들기 위해 하루 세 끼 모두 육식을 하고, 폭식도 많이 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꾼 결과 어떤 느낌입니까?

 

: 확실히 몸이 가벼워졌습니다. 기분도 최고의 상태입니다.

 

: 항암치료를 받기는 했지만 아직 몸에 암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저에게 처방받아서 관리를 시작한지 한 달 반 정도 사이에 개선이 일어났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관리하면 암을 충분히 관리할 수 있다는 희망과 자신감이 느껴지나요?

 

: 네, 그렇습니다. 저는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와서 자신감과 희망을 되찾아서 너무나 기쁩니다.

 

: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주시겠습니까?

 

: 앞으로 2~3년은 저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이미 암 환자라는 이름을 가진 이상, 자기 관리에 절대 소홀해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배운 관리를 습관으로 만들고 다시 운동을 시작해서 트레이너의 목표를 이루겠습니다.

 

: 열심히 관리해서 암을 이겨냅시다.

 

: 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