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

[졸업인터뷰] 사구체 여과율 10% 미만, 만성신부전증으로 힘들어하던 50대 여성

인터뷰와 후기 / ▶캠프체험기

2015. 10. 29

혈액투석 권유를 받을 정도로 심각했던 만성신부전증,

자연치유아카데미 14 동안

신장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조병식(이하 ): 만성신부전증으로 자연치유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최00 님을 모셨습니다. 저희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동기를 말씀해주시겠습니까?

 

해독재생식품, 풍욕 운동의 도움으로 변비가 사라지고 상태가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00(이하 ): 만성신부전증 때문에 한의원에서 침을 맞고 있었습니다. 병원에서 혈액투석을 권유했던 시기였습니다. 그래서 한의원에 가서 혈액투석에 대해 질문하고 상의를 했습니다.

 

그때 한의사 선생님께서 자연의원 환우회 사이트를 소개해주었습니다. 체험도 할 수 있고 좋은 치료방법도 있다고 추천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사이트를 본 후 조병식 원장님을 서울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 최근 만성신부전증 환우들이 저희 프로그램을 많이 찾으십니다. 이번 프로그램에도 세분이 있으셨습니다. 최00 님은 병원에서 혈액투석을 권유받은 상황이었습니다.

 

혈액검사 결과 사구체 여과율이 9.83으로 10% 미만이었습니다. 혈액투석이나 신장이식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번 15박 16일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컨디션 변화 등 느낀 점은 무엇인가요?

 

: 캠프 시작하고 1주일 후부터 늘 저를 힘들게 했던 변비가 나아졌습니다. 집에서는 3일에 한 번쯤 겨우 화장실에 갔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풍욕, 운동 등의 도움을 받아 일정한 시간에 수월한 배변이 가능해졌습니다.

 

이것이 제가 느낀 가장 좋은 변화였습니다. 우선 기분이 좋았고, 처음에 느꼈던 불신은 없어졌습니다.

 

식이요법을 통해 빈혈이 줄었으며 건강이 좋아졌습니다.

 

: 사실 이번에 참여하신 만성신부전증 환우 3명 중 최00 님의 성적이 가장 안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보름 동안 지내시면서 혈액투석을 하지 않아도 좋아질 수 있음을 느끼셨을 것 같습니다. 신장을 살릴 방법을 좀 배우셨는지요?

 

: 네. 무엇보다 식이요법이 무척 좋았습니다. 병원에서는 절대로 단백질을 섭취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콩 종류 등 적절한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해주셨습니다.

 

저는 늘 빈혈이 있어서 주사, 약 등으로 치료해왔습니다. 이곳에서 만들어 주시는 식단을 통해서 제 몸이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몸무게도 조금 늘었습니다. 집에 가서도 꾸준히 관리하면 더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배우신 관리방법들 중 식이요법, 운동, 스트레스 조절이 가장 기본입니다. 그 다음에는 해독재생요법을 통한 신장청소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식이요법, 운동을 지속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단백질보다는 아미노산 섭취가 필요합니다. 식물성단백질은 조금 드시더라도 동물성단백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족한 단백질은 아미노산으로 보충하시기 바랍니다. 빈혈도 좋아지고 신장에도 무리가 가지 않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관리를 잘 하셔서 혈액투석을 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