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

만성신부전증, 투석을 미룰 수 있다면 그것으로 행운

닥터 자연치유 2019. 3. 14. 7:00

 

호전될 수 있다는 희망은 물론

훌륭한 식이요법까지 배워

무엇보다 음식에 대해 제대로 배워서 기분이 좋습니다. 앞으로 이렇게 해 먹으면 잘 지낼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식이요법에 대해서도 체계적으로 배웠습니다. _ 이00 (66세, 만성신부전증)

 

※ 자연치유를 하게 된 계기는?

저는 만성신부전증 때문에 투석을 해야 하는 단계에 있었습니다. 병원에서 그 말을 들었을 땐 그저 해야 하는 것으로만 여겼습니다.

그러던 중 몸이 안좋아지면서 그때부터 우울증이 심각해졌습니다. 투석을 하게 되면 아무것도 못 할 것이라는 암담함이 느껴졌습니다.

이곳에 와서 상담을 받으면서 자연치유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아지고 싶은 마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 자연치유에 기대한 것이 있는지?

음식에 대한 기대가 가장 컸습니다. 사실 만성신부전증 환자들은 먹을 수 있는 게 너무 적습니다. 이곳에 오면 먹거리에 대해 제대로 배울 수 있을 거라 기대했습니다.

여기서는 알맞은 식이요법을 통해 저희에게 좋은 음식을 마련해주셨습니다. 그동안 제가 너무 무지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제대로 먹지 못하기 때문에 삶의 질이 좋을 수가 없었는데요. 여기서 해주시는 음식들을 보면서 나도 이렇게 잘 먹을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사실 지금까지는 살면서 흥미를 느끼는 것도 없었습니다. 누가 해외여행을 간다고 해도 부럽지도 않았습니다.

움직이는 것 자체가 힘들었으니까요. 그런데 투석을 하면 미국에 사는 딸도 볼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절망감이 컸습니다.

투석을 미룰 수만 있어도 행운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여기 와서는 희망을 보게 되었습니다.

※ 자연치유 전과 후 상태는 어떤지?

앞으로 제대로 실천하면 더 좋아질 수 있다는 희망을 얻었습니다.

집에 가면 이곳에서처럼 100% 실천하긴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 혼자서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몇 가지 익혔습니다. 그것들을 반드시 실천하겠다는 결심을 하고 나갑니다.

※ 치유를 하는 동안 인상 깊었던 것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온몸 운동을 배웠습니다. 그 부분이 가장 좋습니다. 또 무엇보다 음식에 대해 제대로 배워서 기분이 좋습니다.

오늘도 요리 강습이 있었는데요. 앞으로 이렇게 해 먹으면 잘 지낼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식이요법에 대해서도 체계적으로 배웠습니다. 그냥 막연히 먹으면 안 된다는 것이 아니라, 어떤 이유 때문에 식이요법을 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칼륨이 있다고 무조건 못 먹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렇게 데쳐서 먹으면 되는구나, 하면서 배우는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이게 가장 큰 소득입니다.

※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이곳에서 배운 것들을 최대한 실천하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이번 11박 12일이 흐지부지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몸이 건강해질때까지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더 일찍 자연치유를 알았다면 다시 정상이 될 수도 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저는 지금 말기입니다. 하지만 지금보다 나아질 수 있다는 희망을 버리지 않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