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치료, 기대와 실망의 반복 중에 만난 자연치유

겉으로 드러나는 피부병, 피부도 좋아지고 마음도 치유해

“저는 몸보다 마음이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마음이 치유되면서 또다시 희망을 걸어봐도 되겠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 이영란(가명, 27세, 아토피)

 

※ 자연치유에 대한 생각과 느낌은?

 

사실 저는 다른 암이나 신장질환이 아니라 피부병으로 여기 왔습니다. 중증 아토피인데, 어릴 때 태열로 왔다가 평생 앓았는데, 일을 하면서 엄청나게 심해졌습니다.

 

일을 그만두기가 싫어서 병원에 가서 양약을 썼습니다. 스테로이드를 막 썼는데, 그 후로 몇 년간 집밖에 못 나올 정도로 피부가 완전히 망가지고 회복이 안 됐습니다. 근데 자연치유 하면서 점점 나아지고 있습니다.

 

제가 피부병을 앓은 지 20년 넘었습니다. 아기 때부터 거의 모든 삶에 아토피를 가지고 살아왔는데, 그동안 안 해본 치료가 없습니다. 매번 치료하면서 기대했다 실망하고, 기대했다 실망하고를 반복하다 보니까 무기력해지고 비관적으로 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몸보다 마음이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여기 와서 명상도 하고 산도 보았습니다. 선생님들도 개인 맞춤으로 진료를 세세하게 해주셨습니다. 그렇게 하다 보니까 어느 순간 마음이 치유되면서 또다시 희망을 걸어봐도 되겠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것만으로도 감사하고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음이 치유되고, 피를 뽑아서 검사해보니 몸도 점점 좋아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보람을 느낍니다. ‘답은 자연치유구나.’ 하고 계속해보려 합니다.

 

※ 현재 실천하고 있는 자연치유법은?

 

일단 아침에 기상해서 옷을 벗고 바람을 맞으면서 풍욕을 하고 있습니다. 그게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108배를 합니다. 자기 전에 108배 운동을 하는데, 종교적인 의미를 떠나서 몸을 움직인다는 게 좋았습니다. 제가 안구건조증도 심했는데, 108배를 하고 나서 안구건조증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하루에 적어도 두 번 정도는 여기 계신 마을 분들과 함께 산행을 합니다. 전망 바위 같은 데 올라가서 다 같이 소리를 지릅니다.

 

“나는 행복하다! 나는 건강하다! 나는 다 나았다!” 이렇게 소리를 지르는데, 그러고 나면 마음속 응어리가 뻥 뚫리는 느낌이 듭니다.

 

환자들은 몸이 따뜻해야 하기에 수정 치료, 온열 치료도 하고 있습니다. 그냥 여기서 하는 모든 것들이 ‘몸이 좋아질 수밖에 없겠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치료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자연치유 진행 중인 현재 상태는?

 

여기 처음에 들어올 때만 해도 온몸이 새빨갛게 부어 있었습니다. 피부가 팅팅 부어 있었는데, 여기서 생활하다 보니까 피부색이 점점 돌아오고 있습니다.

 

그건 저도 확실히 느끼고. 이제 피부 건조만 잡히면 됩니다. 피를 뽑아서 검사를 해봐도 알레르기 수치가 많이 낮아졌다고 합니다.

 

이렇게 밥을 먹고 건강하게 생활하면 앞으로도 더 좋아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제가 겉으로 보이는 병이다 보니까 외부에서 생활할 때는 모든 사람이 저를 조금 이상하게 보는 게 느껴졌습니다. “너는 피부가 왜 그래? 얼굴이 왜 그래?” 이렇게 말씀하시고 자꾸 도와주시려고 하는데, 그게 저에게는 큰 부담이 됐습니다.

 

근데 여기 와서 생활하다 보니까 여기 분들은 저에게 그런 안 좋은 말씀은 하나도 안 하셨습니다. “너 참 예쁘다.”, “표정이 밝아서 보기 좋다.” 이런 말들만 해주시니까 부담 없이 서로 친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다들 아픈 사람들이니 서로서로 상처를 이해하면서 더 마음을 열고 터놓고 지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기서 주는 밥이 참 맛있습니다. 건강식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그걸 완전히 깨부수고 나도 평생 이렇게 먹고살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이것들을 완전히 습관화시켜서 집으로 돌아가도 꾸준히 하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