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아카데미의 하루, 경주캠프 참가자들의 이야기

자연치유, 배우고 느끼면 더 잘 보이는 치유의 길

자연치유에 대해 배웠던 의지와 정신을 되새겨서 이겨나가시기를 바랍니다.

한낮의 기운이 점차 가라앉는 오후, 참가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자연치유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마치며 각자의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 각오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참가자1 : 저는 마음에 문제가 온 것 같습니다. 사람에 대한 두려움으로 과도한 긴장을 하고, 이것이 몸의 긴장도를 높이면서 폐 쪽이 안 좋아졌던 것 같습니다. 여기서 배운 내용을 잘 활용해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참가자2 : 저는 여기 올 때 사실 집에서 10분도 못 걸었습니다. 산행하는데, 전부다 잘 따라가는데 저는 힘들어서 맨 뒤에 따라갔습니다. 근데 다음날은 하루 산행했다고 잘 따라갔습니다. 매일매일 컨디션이 달랐습니다. 매번 가는 산행을 포기하지 않은 제 자신한테 너무 뿌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풍욕이 굉장히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일단 동작을 머리에 계속 넣었어요. 그리고 눈만 뜨면 제가 할 수 있는 것을 해나갔습니다. 일어나서 산보하고 풍욕 시간에 풍욕하고 씻고 아침 먹고 하면 하루를 굉장히 가뿐하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참가자3 : 저는 명상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명상을 하면서 마음속 응어리나 걱정을 다 내려놓은 것 같습니다. 그제부터는 굉장히 행복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또 제가 절에 다니는데, 그동안 절에서 18배도 못했는데, 여기서는 108배를 계속 했습니다. 그래서 정말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무엇이든 차근차근 조금씩 하면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이대로 실천하도록 제 마음을 다잡겠습니다.

 

참가자4 : 자연 속에서 2주 동안 있는 게 처음 있는 일이라서 이런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는 게 너무 감사했습니다. 식습관이나 수면 등 생활습관을 습관화하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실천할 수 있는 힘을 기른 것 같아서 그게 가장 좋았습니다.

 

참가자5 : 제 목표는 향후 치료계획을 스스로 확실하게 세우고 가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첫 주까지도 그렇게 마음이 정해지지 않았는데, 선생님 강의를 듣고 프로그램 진행하면서 확신이 생겼습니다. 내 병기, 내 상황에서는 자연치유가 답이라는 확신을 얻게 됐습니다.

 

무엇보다도 내 의지가 제일 중요하다는 걸 한번 되새겼습니다. 우리 모두 의지와 신념을 가지고 건강을 회복하면 좋겠습니다.

 

참가자6 : 여기 오기 전에는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러다 남편이 계속 검색하고 찾아왔습니다. 남편은 자기가 생각하고 있는 모든 게 여기 다 있는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유튜브 강의도 각각 3번 이상 들으면서 공부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자연치유해야 할 지 튼튼한 뼈대를 만들어서 가지고 가는 것 같습니다. 의지할 병원이 생겼다는 게 너무 행복하고 마음이 편안합니다.

 

이로써 12박 13일의 자연치유 아카데미 캠프가 마무리되고, 수료식을 마쳤습니다. 그동안 오롯이 자기를 위한 시간을 낸 참가자들. 나를 들여다보고 나의 문제를 찾고, 또 용기를 낸 시간이었습니다.

 

3개월마다 참가자분들을 뵙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자연치유에 대해 배웠던 의지와 정신을 되새겨서 앞으로 나아가시기를 바랍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