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환자가 생채식을 하면 더 건강해질까요?

체질에 맞게 먹어야 도움이 되는 생채식

“생채식의 장점을 충분히 이용하면서 단점도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식이요법이 될 수 있습니다.”

생채식의 장점과 단점

 

생식에 대한 질문입니다.

 

“생 현미, 생채식, 과일로만 식이요법을 하면 일반식과 한식보다 더 건강해질 수 있나요?”

 

생식의 장점은 효소와 비타민입니다. 그리고 생명 에너지가 살아있습니다. 반면에 생식의 단점은 찬 성질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익혀서 먹는 것보다 소화 흡수가 잘 안 됩니다.

 

제가 자연치유를 시작할 때 3년 동안 주로 생채식 위주로 하였습니다. 근데 제가 생채식을 그만둔 이유가 있습니다.

 

자연치유를 하기 위해서 3, 4기 암 환우분들이 많이 오십니다. 그런데 이분들이 소화 흡수가 잘 안 되세요. 또 몸이 찬 분도 많습니다. 생채식을 하면 소화 흡수가 안 되니까 설사하는 분도 많고 영양 개선도 빨리 안 됩니다.

 

생채식, 체질에 따라 선택해야

 

체질에 맞는 분들은 생채식이 좋습니다. 소양인, 양인 분들은 찬 성질도 잘 맞습니다. 소화력이 좋고, 변 상태도 좋고, 영양 흡수도 잘되는 분들이면 생채식을 하셔도 좋습니다.

 

생채식의 장점을 충분히 이용하면서 단점도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이분들에게는 좋은 식이요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채식은 해독과 효소, 비타민을 보충에도 더 도움이 됩니다.

 

반면 장 상태가 안 좋아서 변이 안 좋으신 분들, 소음인, 태음인 체질인 분들, 몸이 차신 분들, 영양 상태가 안 좋은 분들은 생채식이 조금 힘듭니다.

 

저희 음식은 생으로도 나오고, 익혀서도 나옵니다. 자기 체질에 맞게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