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 즉문즉답] 만성신부전증, 식단이 문제인데 대체할 방법이 있나요?

채식과 영양요법의 병행이 중요한 만성신부전증

암과 신장질환은 소모성 질환이므로 몸이 좋아질 때까지는 채식과 영양요법을 꼭 병행하셔야 합니다.

 

동물성 단백질 섭취 대신 보조식품으로 영양 보충

 

만성신부전증 환우분이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아카데미 캠프 후에 컨디션은 좋아졌는데, 크레아티닌 수치가 좋지 않아 걱정됩니다. 식단이 가장 큰 문제인데, 제품으로 대체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크레아티닌 수치가 좋아졌다가 다시 나빠졌다면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해서 그렇습니다. 동물성 단백질 섭취는 어쩔 수 없이 참으셔야 합니다.

 

대신에 영양은 제가 처방해드리는 보조식품인 미네랄 식품, 아미노산, 비타민, 오메가 지방산 등으로 보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근에 비타민나무 열매와 연자육, 이 두 가지를 발효해서 만든 식품이 있습니다. 이게 신장 기능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니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채식과 영양요법을 병행해야 하는 이유

 

사실 풀만 먹으면서 살면 참 낙이 없긴 한데, 그래도 채식을 체질화하셔야 합니다. 피할 수 없을 때는 즐긴다, 그렇게 생각을 바꾸시면 스트레스를 덜 받을 겁니다.

 

암 환우분들, 신장질환 환우분들은 채식하면서 꼭 영양요법을 병행하셔야 합니다. 건강한 사람들은 비건을 해도 크게 영양 문제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반면 암과 신장질환은 소모성 질환이므로 채식만 한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 상태가 좋아질 때까지는 영양요법을 꼭 병행하셔야 합니다.

 

만성신부전증 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