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읽기] 당뇨 전 단계,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어요

당뇨 전 단계의 관리, 식이요법과 운동법

당뇨, 당뇨 전 단계 관리의 기본은 식이요법과 운동입니다.

 

 

당뇨 전 단계, 관리 안 하면 당뇨로 이어져

 

당뇨 전 단계이신 분이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저는 당뇨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나왔는데, 혈당 체조하면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제가 당 수치를 떨어뜨리기는커녕 군것질을 하고 있는데, 지금이라도 하면 괜찮을까요?

 

당뇨 전 단계는 최근 당화혈색소 수치가 조금 더 내려갔습니다. 보통 5점대 후반부터 당뇨 전 단계로 치고, 6.5 이상이면 당뇨에 해당합니다.

 

당뇨 전 단계이신 분들은 관리를 제대로 못 하면 당연히 당뇨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저는 당뇨 전 단계이신 분들도 당뇨병 환자분들과 똑같이 관리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당뇨 전 단계의 식이 및 운동법

 

당뇨, 당뇨 전 단계 관리의 기본은 식이요법과 운동입니다.

 

현미 채식 위주의 소식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탄수화물의 양을 줄여나가시는 게 좋습니다. 식사 때는 채소를 먼저 드시고 단백질을 드시고 난 뒤에 밥을 드시는 식으로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는 게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매일 최소한 1시간 이상의 걷기 운동을 기본으로 추천합니다. 운동할 시간이 잘 안 나는 분들은 혈당 내리는 10분 운동법을 보급하고 있습니다.

 

10분 동안 스텝을 밟으면 4천 보 걷기 효과가 납니다. 운동 효과가 매우 뛰어나므로 당뇨 전 단계이신 분들도 이걸 하시면 혈당 관리에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군것질을 하신다면 혈당을 올리지 않는 음식을 드시면 됩니다. 과일은 조금씩 드시는 게 좋습니다. 과일 당은 혈당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은 군것질거리로 견과류를 추천해드립니다. 견과류는 아시다시피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혈당이 잘 올라가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오메가 지방산, 미네랄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당 조절과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에는 아연이 풍부합니다. 아연은 췌장 기능을 개선하고 면역도 높입니다. 특히 견과류 중에 호박씨에 아연이 풍부합니다. 입이 심심하실 때 호박씨 같은 견과류를 하루에 한 줌씩 드시는 게 도움이 되겠습니다.

 

당뇨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