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신부전증 환자를 위한 해독 프로그램(Detox Program)

만성신부전증 환자의 신장 개선을 돕는 해독 프로그램

“만성신부전증 환우분들은 다양한 해독 프로그램을 통해 신장 개선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성신부전증 환우들을 위한 해독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

 

신장은 혈액을 걸러주는 장기입니다. 만성신부전증 환우분들은 신장의 기능이 떨어지므로 몸에 노폐물, 독소가 많이 쌓입니다. 그래서 해독이 매우 중요합니다.

 

해독의 기본, 킬레이션 요법

 

기본적인 해독 프로그램은 킬레이션 요법입니다.

 

우리 인체에 쌓여 있는 중금속, 농약 등은 모두 양이온입니다. 저희는 메디칼 푸드를 이용하여 음이온 물질이 들여보냅니다. 그러면 음이온 물질과 양이온 물질이 결합하여 노폐물과 독소가 빠지게 됩니다.

 

한마디로 킬레이션 요법은 음이온과 양이온을 화학적으로 결합하여 독소를 빼내는 해독 요법입니다.

 

메디컬 푸드를 이용한 혈액 정화

 

다음으로 하는 해독 요법은 혈액 정화입니다.

 

만성신부전증 환우분들은 혈액의 대사기능이 떨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 혈액순환이 잘 안 되어서 혈액이 많이 엉켜있습니다. 혈액을 현미경으로 보면 적혈구가 엉켜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혈액이 엉켜있으면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습니다. 이때 메디칼 푸드를 복용하면 적혈구가 정상적으로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혈액 엉킴이 없어지고 혈액순환이 개선되는 것입니다.

 

당 독소를 해독하는 아미노산 식품 및 주사

 

해독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당 독소입니다. 만성신부전증 환자분 대부분이 당 독소가 높습니다. 당 독소, 의학용어로는 최종당화산물입니다.

 

소변으로 나오는 당 독소가 젖산인데, 이것을 해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독에는 아미노산을 활용합니다. 저는 만성신부전증 환우분들에게 아미노산 식품을 매일 복용하게 합니다.

 

아미노산이 더 필요한 분들은 아미노산 주사를 사용합니다. 일주일에 한두 번 주사하면 좀 더 빨리 당 독소를 해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미노산 주사는 정맥주사로 맞습니다.

 

정상 적혈구의 모양은 둥글고, 가운데가 조금 들어간 오목한 모양입니다. 그러나 당 독소가 많으면 적혈구가 별 모양으로 바뀌고, 혈액이 마구 엉키게 됩니다. 당 독소를 해독하면 정상적인 적혈구 모양으로 돌아갑니다.

 

아미노산 식품, 아미노산 주사를 활용하여 당 독소를 해독해야 합니다.

 

요독, 요산 해독에 좋은 원적외선 돔 사우나

 

다음은 요독과 요산 해독입니다.

 

요독 수치는 BUN 수치로 알 수 있습니다. BUN 수치가 올라가면 요독증이 나타납니다. 요독증 증상으로는 구역, 구토, 가려움증, 식욕 저하, 기력저하 등이 있습니다.

 

요산 수치가 높으면 혈액순환 장애뿐 아니라 신장 기능도 더 떨어집니다. 따라서 요독과 요산을 해독하는 게 중요합니다.

 

저희는 요독과 요산 해독에 원적외선 돔 사우나를 이용합니다. 원적외선은 유기화합물 분자에 대한 공진과 공명 작용이 강합니다. 일반 열로는 이런 작용이 불가능합니다.

 

원적외선은 일반 열보다 침투력이 80배 이상 강합니다. 따라서 피부 깊숙이 들어가서 체온을 상승시킬 수 있고, 그 결과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또 체온 상승이 되면서 모공이 열리기 때문에 땀을 통해 노폐물, 독소가 배출됩니다.

 

특히 요산은 소변으로 잘 배출되지 않습니다. 땀으로 8배 더 많이 배출합니다. 요독과 요산 해독은 보통 주 1, 2회, 월 11회 정도 진행합니다.

 

신부전증 환우분은 모공이 잘 열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땀도 잘 나지 않습니다. 자율 신경에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원적외선 돔 사우나를 하면 서너 번 정도 해야 모공이 열려서 땀이 나기 시작합니다.

 

원적외선 돔 사우나는 BUN 50 이상, 요산 수치 8.0 이상인 분을 대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황토와 참숯에서 원적외선이 많이 나오므로 이 열을 이용해서 원적외선 돔 사우나를 합니다.

 

돔처럼 생긴 곳에 들어가서 20~30분 정도 드러누워 있는 겁니다. 열이 한 50도 정도 올라갑니다. 그러면 모공이 열리고 땀이 흐르면서 요산, 요독이 배출됩니다. 그러나 땀을 너무 많이 흘리면 전해질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적당히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성신부전증 환우분들은 다양한 해독 프로그램을 통해 신장 개선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Comment 4
Write CommentLIST
  1. 임 도현2020.5.5 AM 10:10

    신장이식후 11년 지났습니다
    이번달 크레아틴 수치가 6개월전 2.85에서 3.55로 급상승했습니다
    요산은 평균9.5 당화혈색소 9.0 혈당은 인슈린 없이 300을 넘나들어
    한달동안 인슈린 주사를 맞아서 130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어떻게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지요 ?
    박사님의 유투브강의를 10개쯤 보고 소망을 봅니다
    조언을 부탁드림니다

    1. 조병식2020.5.6 PM 23:01

      모든 수치가 좋지 않으니 전반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우선 채식하시고 하루 1시간이상 걷기운동 시작하시고요.
      경주나 서울 자연의원에서 진료를 받고 자연치유아카데미 캠프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2. 김이현2020.6.23 PM 22:32

    어머니께서(82세) 만성신장님 5단계-신장투석 직전단계-십니다.
    젊은시절 허약한 건강상태로 한약과 양약을 많이 드셨습니다. 1년 넘게 병원치료를 하고 계시는데 신장수치가 9.7 이쪽저쪽입니다.
    생활관리를 어떻게 하셔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1. 조병식2020.6.26 PM 13:24

      식이관리와 운동이 가장 기본이고요. 우선 채식과 걷기운동을 시작하시고 상담과 처방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경주나 광명으로 오시면 되고요. 오시기 전에 전화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경주 054.751.9788, 광명 02.6248.9788)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