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중음성 유방암 자연치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한다

삼중음성 유방암, 암줄기세포의 증식을 막는 다양한 천연물

염증 경로를 막는 천연물로는 황금의 바이카린, 강황의 커큐민, 청피 등이 있습니다.

 

삼중음성 유방암 치유에는 다양한 천연물을 사용합니다. 암줄기세포를 억제하고, 여러 경로를 통한 증식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여러 가지 경로와 그 기전을 몇 가지 설명하겠습니다.

 

1. 철분 킬레이션을 위한 천연물

 

첫째, 철분을 킬레이션 해야 합니다.

 

암의 성장인자 중에 베타카테닌이 있는데, 이를 도와주는 작용을 햄철(heme iron)이 합니다. 햄철은 육고기에 들어있는 철분입니다. 그래서 암 환우분들에게 육식을 금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철분제도 금해야 합니다.

 

베타카테닌 억제 작용을 하는 천연물로는 강황의 커큐민과 엉겅퀴의 실리빈이 있습니다. 그래서 강황이랑 엉겅퀴를 사용합니다.

 

암환우분들은 페아(pH)가 보통 6.5이하로 다 떨어져있습니다. 그리고 젖산 과다입니다. 따라서 젖산을 중화하는 게 필요합니다.

 

젖산을 중화하는 물질이 탄산수소나트륨, 즉 소다입니다. 저희들은 젖산 중화에 칼륨도 사용합니다. 신김치는 젖산을 중화하며, 항암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2. 염증 경로 차단하는 천연물

 

둘째, 염증 경로를 차단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염증 경로가 COX-2, PGE2 경로입니다. 이 경로가 활성화되면 면역이 억제되어서 암이 증식합니다. 이것을 억제하는 물질이 버드나무 추출물인 셀레콕시브입니다.

 

인터루킨6이라는 경로도 있습니다. 이 염증 경로를 막는 천연물로는 황금의 바이카린, 강황의 커큐민, 청피 등이 있습니다.

 

3. 피디 라이간드1(PD-L1)의 발현을 막는 천연물

 

셋째, 피디 라이간드1(PD-L1)가 발현됩니다.

 

이게 발현되면 면역세포의 눈을 멀게 만듭니다. 이것은 얍(YAP)이라는 경로를 통해서 피디 라이간드1 단백질이 발현됩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것이 키트루다나 옵디보 같은 면역항암제입니다. 삼중음성 유방암에도 면역항암제를 사용해서 효과를 봤다는 논문이나 사례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 경로만을 가지고 면역을 억제하는 게 아니라는 것입니다. 한 경로만 막아서는 크게 효과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면역항암제의 한계가 있다는 거죠.

 

저희들은 이 경로를 막기 위해서 에피제닌을 사용합니다. 에피제닌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이것이 많이 들어있는 천연물은 금은화, 파슬리, 권백, 고시풀(목화씨), 커큐민 등입니다.

 

우리가 보통 식품으로 먹는 채소 중 하나가 파슬리입니다. 그것도 에피제닌이 풍부합니다. 저희는 금은화를 주로 사용합니다.

 

암칼럼더보기 유방암 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