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충제의 한계와 대안, 암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는 물질

암 증식과 전이를 막는 효과적인 천연물들에 대하여

 

“암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는 물질들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암을 증식시키는 다양한 경로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암 증식을 억제하는 물질들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암을 증식시키는 다양한 경로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물질들 중 몇 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암 증식을 억제하는 물질들

 

먼저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YAP경로를 억제하는 물질입니다. 에피제닌, 폴리페놀의 일종입니다. 또 금은화, 파슬리, 권백, 고시풀 등이 있습니다. 강황의 커큐민도 그런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암 증식을 막기 위해서는 염증경로를 막아주어야 하는데요. 염증경로는 대표적으로 COX2, PGE2, NF-kB, IL6 등이 있습니다.

 

이 경로를 막아야 면역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에 사용되는 물질로는 강황의 커큐민, 청피 등이 있습니다.

 

염증경로 중 NF-kB와 STAT3라는 경로가 있습니다. 이 경로가 활성화되면 암줄기세포유전자가 활성화됩니다. 특히 항암제를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이 경로를 통해서 암줄기세포를 증식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경로를 억제하는 여러 가지 물질들을 사용을 하는데요. 알로에의 에모딘, 자근의 시쿼닌 같은 물질들입니다.

 

철분을 킬레이션하는 물질들로는 강황의 커큐민, 엉겅퀴의 실리빈이 있습니다.

 

그리고 암줄기세포를 억제하는 microRNA가 microRNA128인데요. 이것을 활성화시키는 물질도 필요합니다.

 

암 전이를 억제하는 물질들

 

암 전이를 억제하기 위해서도 여러 가지 물질이 필요합니다. 암 전이를 억제하기 위해서는 우선 활성산소를 억제해야 합니다. 떨어져 나온 암세포를 죽지 않게 해주는 것이 활성산소이기 때문입니다.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것이 바로 항산화물질입니다. 셀레늄과 아연, 녹즙 등을 사용하면 활성산소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이 혈관 벽을 못 뚫고 들어오게 해야 합니다. 즉, 톨게이트를 막아야 하는 거죠. 그런 작용을 하는 것이 탄닌입니다. 여기에 사용하는 게 알로에, 선학초, 오베자 같은 천연물입니다.

 

혈액 속 대식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물질도 필요합니다. 대식세포가 암세포를 잡아먹는 순찰병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작용은 쓴맛이 나는 양념, 후추, 고추 같은 성분들에 있습니다.

 

또 암이 신생혈관을 못 만들게 해야 합니다. 여기 쓰는 표적치료제로는 아바스틴이나 넥사바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바스틴은 대장암의 20%, 간암이나 폐암에는 10%정도만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한 달 약값이 300만 원 정도 되기도 하고요. 연장하는 효과는 2.8개월입니다.

 

이런 약들보다 훨씬 효과적인 것이 알로에의 에모딘, 황금의 바이카린입니다. 이런 물질들을 사용해야 암 증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