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충제의 한계와 대안, 커큐민의 작용과 암 증식 경로들

암 증식 경로 차단을 위해서는 다양한 물질이 함께 작용해야

 

“어떤 식품을 먹고 호전됐다는 환우들이 종종 있는데요. 한 가지 식품만 먹어서는 호전되기가 어렵습니다.”

커큐민의 항암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베타카테닌의 철분 킬레이션 효과

 

암세포를 증식시키는 인자들 중 베타카테닌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베타카테닌이 증식인자로 작용하는 데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철분인데요.

 

특히 HAM철이 필요합니다. HAM철은 육류, 특히 붉은 고기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철분은 베타카테닌이 암 성장인자로 작용하는 데 보조적 역할을 합니다.

 

HAM철을 먹으면 암이 증식될 수 있는 것입니다. 붉은 육류가 발암물질인 것도 이러한 맥락입니다.

 

암 환우들 중 빈혈이 있는 분들이 철분 제제를 먹는 경우가 있는데요. 암 증식 작용을 하기 때문에 절대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커큐민은 철분과 결합하여 몸 밖으로 철분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킬레이션이라고 하는데요. 커큐민의 대표적 항암작용입니다.

 

암세포 증식 경로는 수백 가지

 

그림을 보시면 암세포를 증식시키는 여러 가지 경로가 나와 있는데요. 사실 암을 증식시키는 경로는 수백 가지에 이릅니다.

 

특히 폐암, 유방암, 위암 등은 한 종류의 암이라고 하더라도 증식이나 유전자변이 경로가 매우 다양합니다. 그런데 표적치료제는 겨우 한 가지 경로만 차단합니다.

 

그래서 제가 늘 다중표적치료제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는 것입니다. 한두 가지만 먹어서는 절대 암을 치료할 수 없습니다.

 

어떤 식품을 먹고 호전됐다는 환우들이 종종 있는데요. 한 가지 식품만 먹어서는 호전되기가 어렵습니다.

 

조 티펜스도 마찬가지입니다. 펜벤다졸을 복용해서 암이 나았다고 하지만, 사실 여러 가지 천연물과 식품을 함께 복용했기 때문에 좋아질 수 있었던 것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