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읽기] 경주 맛집 탐방 댓글읽기 ‘배달도 되나요?’

식단표, 방문가능 여부 등 자연치유아카데미 식당에 대한 댓글들

집에서 드실 때는 고기나 생선, 가공식품 반찬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 중 하나씩 빼고 대
신에 채소 반찬을 추가하는 방식은 어떨까요. 이렇게 조금씩 채식 식단을 늘려 가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얼마 전에 제가 경주 맛집 소개로 저희 자연치유아카데미 식당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기에도  댓글이 많이 달리고 있습니다.

 

채식식단에 대한 많은 분들의 관심 느껴

 

‘일반 손님도 받나요?’ 이런 댓글을 많은 분이 달아주셨는데요. 사실 저희 자연치유아카데미 식당은 12박 13일 캠프를 위해서 오시는 분들에게 숙식제공을 하며 식이요법을 하는 곳입니다.

 

한 번 와서 식사를 해보고 싶다는 분들이 많아져서 고민 중입니다. 이런 분들이 더 많아지면 한 번 초대할까 생각 중입니다.

 

꼭 원하신다면 미리 연락을 주시고 신청해서 오시는 방법이 있고요. 앞으로 제가 기회를 한 번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서도 채식을 하려고 노력하는데 솔직히 잘 안 먹게 됩니다. 그런데 사람들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나겠어요.’ 이런 댓글도 있습니다.

 

사실 채식이 몸에 좋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십니다. 다만 실천이 쉽지 않죠. 집에서 드실 때는 고기나 생선, 가공식품 반찬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 중 하나씩 빼고 대신에 채소 반찬을 추가하는 방식은 어떨까요. 이렇게 조금씩 채식 식단을 늘려 가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또 젊은 분들은 채식이 입에 맞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채식도 맛을 들이면 굉장히 맛있습니다. 저희 식당에서 드셔보시는 분들은 채식이 이렇게 맛있는 줄 몰랐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채소 반찬 하나씩 늘려가보자

 

또 다른 댓글입니다. ‘누군가 식단을 짜주는 영양사가 없다면 불가능하겠죠? 매일 저렇게 규칙적으로 먹을 수 있는 여건도 안 되는데 그림의 떡이네요.’ 이런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사실 저희처럼 식단을 짜고 여러 가지 채식반찬을 집에서 먹기란 힘들 겁니다. 저희 아카데미 다녀가시는 분들도 ‘집에 가서 어떻게 해먹어야 할지 알려 달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굳이 집에서 이렇게까지 먹을 필요는 없고요. 서너 가지 반찬이면 충분합니다. 매일 다른 반찬을 먹기는 어렵습니다. 하루 이틀 정도 반찬을 만들어서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희가 1년 동안 참고할 수 있는 자연식 채식식단을 만들어두었습니다. 꼭 원하시면 여러분들에게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댓글로 신청해주시면 1년 치로 만든 메뉴를 책자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배달이 되냐는 댓글도 있었습니다. 배달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에게 저희 식당을 소개한 목적은 분명히 있습니다. 첫째, 채식식단도 얼마든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드리기 위함입니다.

 

또 만성질환 환우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두 번째 목적입니다. 만성질환 환우들의 건강을 위해서는 현미채식이 꼭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건강을 위해서 현미채식을 조금씩 시도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