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읽기] 암 4기, 자연치유가 가능할까요?

암 4기라도 자연치유로 암 증식 억제하고 삶의 질 높일 수 있어

암 4기라 하더라도 얼마든지 암을 억제하고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제가 올린 영상에 암 4기 환우 또는 가족들께서 댓글을 올리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분들에게 답변을 드릴까 합니다.

 

췌장암 4기, 통증 완화와 영양요법 적극 시도해야

 

첫 번째는 췌장암 4기 환우 보호자의 질문입니다. ‘복통으로 일체 음식 섭취를 못합니다. 물만 겨우 드시는데요. 이런 경우도 자연치유가 가능할까요?’라고 물으셨습니다.

 

췌장암 4기가 되면 식욕이 저하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음식 섭취를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통증 때문에 힘들기도 합니다.

 

이런 환우는 정상적 식사가 아니더라도 죽이라도 드셔야 합니다. 또는 영양요법을 해서라도 영양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선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이 중요한데요. 통증 때문에 식욕과 기력이 더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필요하다면 진통제를 더 적극적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미음이나 죽으로 식사를 하시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5가지 통곡류를 발효시켜 발효식으로 죽처럼 만든 식품을 환우들에게 드립니다.

 

그렇게 하면 소화 장애가 있더라도 식사가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물 섭취도 적당하게 하실 수 있게 돕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적인 식사를 못하면 영양상태가 나빠집니다. 그래서 기력과 면역력이 더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영양요법을 따로 해주어야 합니다. 보조식품 활용이 필요하고요.

 

이런 경우라도 영양상태를 잘 유지하면 삶의 질을 높이고 생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희망을 잃지 마시고 계속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온몸에 전이된 폐암 4기, 영양요법과 운동 필요해

 

두 번째는 폐암 4기 환우의 가족입니다. ‘저희어머니가 폐암 4기인데 온몸에 전이가 되었습니다. 치료가 가능할까요?’라는 질문입니다.

 

사실 저희 자연치유아카데미에 오시는 암 환우들의 70%가 4기암 환자입니다. 보통 이렇게 전이가 많이 되어있으면 통증이나 고통이 매우 심합니다.

 

자연치유는 식사가 가능하고 움직이는 게 가능하면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영양섭취, 체력에 맞는 운동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항암치료 필요 여부를 판단을 잘해야합니다. 잘 맞는 항암제가 있다면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만, 득보다 실이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득보다 실이 많다면 항암치료로 더 몸을 힘들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적당한 영양섭취와 운동을 하시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자연치유로 관리하는 것이 삶의 질을 높이고 생명을 연장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희망을 잃지 마시고 노력하시면 좋겠습니다.

 

유방암 4기의 고통, 무리한 항암치료보다는 유전자분화요법 추천

 

유방암 4기 환자분의 질문입니다. ‘항암 약을 못 먹겠어요. 하루하루 견디기가 너무 힘드네요.’ 이런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사실 이런 경우가 제일 안타깝습니다. 병원에서는 다른 치료방법이 없기 때문에 항암치료를 계속 권유하게 됩니다.

 

물론 또 급한 불끄기 위해서 잘 맞는 항암제가 있으면 사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너무 힘든 상태를 감수하면서까지 항암치료를 하는 것은 득보다 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는 항암치료를 잠시 중단한 후 먼저 영양상태, 면역상태를 개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항암제 부작용을 완화하기 위한 항산화물질들이 필요합니다.

 

그런 것들은 통합의학, 대체의학을 전문으로 하는 의사들과 상담을 해서 처방을 받으시면 됩니다. 기력과 면역을 개선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리고 자연치유로 계속 관리하시면서 적당한 천연물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으로 항암치료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유전자분화요법이라고 하는데요. 유방암의 경우도 에스트로겐 양성인 경우, 또 HER2 양성인 경우, 삼중음성인 경우, 각각 적용할 수 있는 천연물들이 있습니다.

 

이 천연물들은 부작용 없이 활용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 환우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방안들을 이용해서 암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찾아서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유방암 4기, 뼈로 전이된 상황도 개선 가능

 

네 번째도 유방암 4기 환우입니다. ‘유방암 4기도 자연치유가 가능할까요? 폐로 전이가 되어 고통스럽습니다.’ 이렇게 말씀해주셨습니다.

 

유방암의 경우에 뼈로 전이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저희에게 오시는 유방암 환우들 중에서도 거의 20~30%가 뼈로 전이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도 자연치유와 유전자분화요법으로 암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자연치유로 삶의 질을 높이고 생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합한 치료를 찾으셔야 되고요. 그런 정보를 활용해서 치료해나가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몇 분의 질문을 말씀드렸는데요.

 

암 4기라 하더라도 얼마든지 암을 억제하고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자연치유는 바로 이런 상황에 도움이 된다고 확신합니다. 제가 15년 동안 산에 있으면서 만난 환자는 만 명이 넘습니다. 그런데 그들 중 70%가 4기 암 환우였습니다.

 

그분들 중 3-5년이 되도록 건강한 삶을 사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러므로 자연치유법을 배워서 실천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암칼럼더보기 췌장암 칼럼더보기 폐암 칼럼더보기 유방암 칼럼더보기

 

 

Comment 4
Write CommentLIST
  1. 신성희2019.10.13 PM 12:33

    안녕하세요?
    유방암화요법치료후 1년후 검사결과 깨끗한데요
    식물성식이요법을 지난1월부터 4월까지 하다가 3,원부터 피곤하면 두드르기가 심하게 올라오고 한달동안 항스타민제 먹어도 소용이 없어서 암웨이 뉴트리라이트 제품으로 메가 요법으로 더블엑스.푸로틴. 오메가3.비타민c.비타민b.유산균.식시서뮤소을 메가로 먹고내나서 10월부턴 두드르기가 안정되었습니다. 선생님의 식이요법을 3개월정도 따라 해보니 단백질이 모자라는것 같고견과류로 부족한것같아 암웨이 푸로틴과 오메가3을 보충더하고 있습니다. 푸로틴과 오메가 3를 먹어도 괜찮을까요?

    1. 조병식2019.10.14 PM 15:39

      피곤하면 두드러기가 생기는 것은 면역상태가 좋지 않은 결과이고요. 채식을 할 경우는 영양요법을 함께 해야 합니다. 동물성프로틴은 안좋고요. 저희는 식물성단백질을 발효한 아미노산을 처방해드립니다. 오메가3도 식물성으로 먹는게 좋고요

  2. 신성희2019.10.16 PM 12:06

    선생님 감사합니다.
    채식을 3개월하니 손톱이 얇아지고 피곤하면두드르기가 올라오더니
    3개월정도 암웨이 뉴트리라이트 식물성 푸로틴을 12.5그램을 (몸무게 50키로)다섯스푼으로 부충하니 안정이 되었습니다.
    암웨이오메가3가 연어.멸치. 정어리.에서 추출한거라 걱정이 되었는데 선생님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생들기름을 아침.저녁 한스푼씩 먹으면될까요?
    구운 아마씨는 유기농을 구하기 어렵던데 어느 제품을 구하면될까요?아마씨 파우더제품은 오스트리아산이 있긴하던데 파우더를 먹어도될까요?

    1. 조병식2019.10.18 AM 10:52

      생들기름도 좋고요. 아마씨 파우드도 좋습니다.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