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로 신부전증 4기 상태에서 빠르게 개선되는 신장 기능
자연치유를 하면서 참 많이 좋아졌습니다. 크레아티닌 수치가 3.3이었었는데 2.1로 개선되었습니다. 사구체여과율은 18%였는데 현재 32%까지 상승됐습니다._ 한00 (67세, 만성신부전증)
※ 자연치유를 하게 된 계기는?
유튜브를 통해 자연치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2017년부터 병원에서 신장 기능이 안 좋아지고 있다며 조심하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런 상태를 방치하며 살았습니다. 그러다가 올해 1월 신부전증 4기라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 자연치유에 기대한 것이 있는지?
병원에서나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신부전증은 낫는 병이 아니라는 말들뿐이었습니다. 결국은 혈액투석까지 간다는 이야기들이었죠. 절박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자연치유를 하면 조금이라도 나아질까 싶은 기대감에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 자연치유 전과 후 상태는 어떤지?
자연치유를 하면서 참 많이 좋아졌습니다. 크레아티닌 수치가 3.3이었었는데 2.1로 개선되었습니다. 사구체여과율은 18%였는데 현재 32%까지 상승됐습니다. 그리고 혈액 내 요소노폐물인 bun이라는 수치가 있는데요. 60 나오던 것이 지금 30으로 낮아졌습니다. 많이 좋아졌습니다.
※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사실 집으로 돌아가는 게 조금 두렵습니다. 집에 가서 제가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집에 가서 자연치유를 할 때 여러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데. 그러면서 제가 스트레스를 받진 않을지, 스트레스를 잘 관리할 수 있을지 고민이 됩니다. 시간만 허락한다면 여기 남아서 관리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너무나 큽니다.
만성신부전증 칼럼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