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만성신부전증 환자들도 나처럼 자연치유를 통해 나았으면

투석 직전에 찾은 자연치유, 크레아티닌 수치 정상범위로 돌아와

저는 다행히 자연치유를 만났습니다. 나중에 신장이 안 좋아지는 분들도, 저처럼 자연치유를 찾아서 나아졌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식습관은 제대로 유지할 겁니다. _ 주00 (70세, 만성신부전증)

 

※ 자연치유를 하게 된 계기는?

 

3년 전부터 혈압약을 먹어왔는데요. 혈압약을 계속 먹으면 신장이 나빠진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혈액검사를 해봤습니다.

 

크레아티닌 수치가 1.3이 나왔습니다. 병원에서는 염분과 고기를 먹지 말라고 했습니다. 다른 음식은 먹어도 된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1년 6개월 정도를 지냈습니다.

 

크레아티닌 수치가 1.8이 될 때까지, 3개월 정도 그렇게 먹었는데요.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점점 수치가 나빠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안 되겠다 싶어서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신부전증이 나아질 수 있다는 말을 하는 병원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나빠지는 속도를 늦출 순 있지만 좋아지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실망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세상이 좋아졌는데, 약도 많고 유명한 사람도 있으니 분명 해결책이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포기하지 않고 검색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자연치유를 처음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신부전증 나아진다.’는 말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영상들을 보았습니다. 몇 개월 보면서 비로소 신뢰가 생겼습니다.

 

※ 자연치유에 기대한 것이 있는지?

 

처음 여기 와서는 별 감흥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열흘 만에 피검사를 해보니 수치가 아주 좋아졌습니다. 크레아티닌 수치가 0.4나 떨어졌습니다. 이것은 상당한 결과입니다.

 

※ 자연치유 전과 후 상태는 어떤지?

 

처음 여기에 왔을 때 크레아티닌 수치가 2.2였습니다. 이 수치는 암으로 치면 3기 말이나 4기 초라 할 수 있습니다. 사형선고 받은 것과 마찬가지죠. 좀 더 진행되면 혈액투석을 해야 하는 단계였어요.

 

그래서 정신 차리고 여기서 하는 대로 따랐습니다. 현재 수치는 1.1입니다. 약간은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는 수치에 접어들었습니다.

 

※ 치유를 하는 동안 인상 깊었던 것은?

 

조병식 선생님은 매우 간단하게 말씀을 해주십니다. 키포인트만 짚어서 말씀을 해주는데요. 실장님은 모든 것을 다 풀어서 알기 쉽게 얘기를 해줍니다.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어떤 걸 먹지 말아야 하는지를 차트로 만들어서 주십니다. 그거 보면서 그대로 따라하면 될 정도입니다.

 

그리고 집사람에게 고마움을 많이 느꼈습니다. 가장이 아프니까 마음이 무척 안 좋을 텐데요. 자연치유 하면서 저를 많이 도와주었습니다.

 

※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앞으로도 신장 환자는 계속 생겨날 겁니다. 고통스러워하는 사람들이 생겨날 거라 생각하니 안타깝습니다. 저는 다행히 자연치유를 만났습니다. 나중에 신장이 안 좋아지는 분들도, 저처럼 자연치유를 찾아서 나아졌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식습관은 제대로 유지할 겁니다. 신장은 좋아지는 건 매우 천천히 좋아집니다. 반면 나빠지는 건 급속도로 나빠집니다. 물론 약간의 꾀는 부려야겠죠. 그런 재미로 사는 거 아닐까요.

 

만성신부전증 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