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신부전증 자연치유 비결과 교훈] 몸은 정직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

철저한 생활관리로 만성신부전증 크게 호전된 사례

이분은 생활관리의 모범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구체여과율도 20이었는데 44.66까지 올라갔습니다. 만성신부전증 3단계 중간 정도로 호전이 되신 거죠.

오늘 소개하는 분은 만성신부전증 4단계일 때 오신 분입니다. 병의 원인은 자가면역질환인 사구체경화증이었습니다. 경화증은 사구체신염이 더 진행되어 굳어진 것입니다. 고혈압, 폐수종도 가지고 있던 분입니다.

 

자연치유로 사구체여과율 44까지 상승

 

처음 오셨을 때 크레아티닌 수치가 3.46, 사구체여과율인 GFR이 20이었습니다. 신장내과에서는 투석을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좋아지기 어렵다는 얘기를 들으신 거죠.

 

저에게 처음 오셨을 때가 2017년 2월입니다. 크레아티닌 수치가 3.46이었는데요. 2017년 11월, 즉 9개월 후에는 1.73까지 수치가 내려갔습니다.

 

이분은 정말 모범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구체여과율도 20이었는데 44.66까지 올라갔습니다. 만성신부전증 3단계 중간 정도로 호전이 되신 거죠.

 

식이, 영양, 운동, 수면 등 관리 잘한 사례

 

이분은 매일 도시락을 싸서 직장에 나갔습니다. 저희 홈페이지에도 사진이 올라가 있는데요. 이분이 사례 발표를 하면서 이런 말을 했습니다. “몸은 정직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합니다.”

 

또 내조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채식 도시락을 매일 싸주는 부인이 있었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거죠.

 

그리고 직장까지 매일 걸어 다닙니다. 하루 8km를 채우기 위해서 집으로 바로 안 오고 멀리 돌아 걸어오는 것이죠. 이처럼 스스로 철저한 생활관리를 실천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이 있기 때문에 면역관리도 잘했습니다. 면역관리를 하려면 식이, 영양,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 수면관리, 이 모든 요소를 제대로 관리해야 합니다. 해독재생요법으로 C&R(씨앤알: 해독재생작용을 하는 천연발효식품)과 리딤도 꾸준히 복용했습니다.

 

 

만성신부전증 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