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식의 자연치유법 10가지, 자연요법 2 – 소금, 햇빛

자연요법으로 햇빛, 소금을 건강하게 보충하는 방법

저는 늘 최상의 치료제는 자연이라고 강조합니다. 저희 자연의원, 자연치유아카데미가 해발 500m,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위치해있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고혈압, 신부전증, 암 환우 분들 중 싱겁게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염 없는 구운 소금 드시길

 

심한 경우 무염이나 저염식만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염증이나 저혈압을 유발시키기도 하는데요. 소금 적당한 양을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어떤 소금을 먹느냐가 중요합니다. 소금은 천일염을 구운 소금이 좋습니다. 마트에서 판매하는 식염이나 정제염은 염화나트륨이 대부분입니다. 이것은 피하시는 게 좋고요.

 

천일염에는 칼슘, 마그네슘, 망간, 니켈, 철, 황, 인 등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에도 다이옥신과 중금속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구운 소금을 추천합니다. 1000℃ 이상에서 구워야 다이옥신과 중금속을 녹여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죽염으로 간을 할 것을 권해드리고요.

 

혈액검사를 해보면 나트륨과 크롤라이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수치가 떨어져 있는 분들은 음식에 간을 더 해서 드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죽염을 조금 더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자연에서 중요한 것은 햇볕입니다. 지금은 오존층이 파괴되어 자외선이 너무 강합니다. 그래서 햇볕 받기를 꺼려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선크림 같은 차단제는 독이기 때문에 환우 분들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모자 정도 쓰시고 강한 자외선을 걸러주는 숲에서 충분히 햇빛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산행산책으로 비타민D 늘려야

 

환우 분들은 혈액검사를 해보면 비타민D 농도가 정상보다 많이 떨어져있습니다. 그러므로 꼭 한두 시간 정도는 산이나 공원에서 산행산책을 하여 비타민D를 늘려야 되겠습니다.

 

비타민D는 햇빛 비타민입니다. 그래서 하루 한두 시간은 꼭 햇볕을 쬐어야 합니다. 비타민D가 30밑으로 떨어져있는 분들은 최소한 몇 달 정도 비타민D를 보조식품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2000IU/d 정도, 하루에 한 번 정도 섭취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늘 최상의 치료제는 자연이라고 강조합니다. 저희 자연의원, 자연치유아카데미가 해발 500m,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위치해있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암 같은 심각한 만성질환 환자들은 좋아질 때까지는 꼭 자연생활을 함께 해야 합니다. 도심에 사는 분들도 꼭 자주 산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자연의 에너지와 맑은 공기, 물, 햇빛을 치유에 이용해야 합니다. 모든 환우들이 자연요법을 함께 하길 바랍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