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은 보조적인 수단, 스스로의 노력이 제일 중요

배운 대로 자연치유 실천한다면 훨씬 좋아질 것이라 기대

제가 마음을 먹고, 제가 실천을 해야 합니다. 제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암을 잡을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_ 황수연(가명, 51세, 유방암)

※ 자연치유를 하게 된 계기는?

 

처음 암 진단을 받은 후 인터넷 자료, 책 등을 많이 읽어보았습니다. 그러면서 유방암은 수술이나 항암치료를 하지 않아도 치유가 가능하다는 책을 접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주위 사람들은 모두 수술과 항암치료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남편이 수술과 항암치료를 강하게 권했습니다. 저는 일단 수술만 하고 항암치료는 하지 않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죠.

 

인터넷에서 젊은 유방암 환자의 체험수기를 읽은 적이 있는데요. 항암치료 과정을 아주 리얼하게 적어놓은 글이었습니다. 그 글을 읽고 나서 큰 혼란에 빠졌습니다. 병원에 몸을 맡기면 죽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병원에 갔을 때 저에게 선항암을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 순간 이건 아니다 싶었습니다. 병원치료 대신 자연치유를 선택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전부터 자연치유아카데미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습니다. 바로 전화를 해서 면담 일정을 잡았고요. 면담 후 캠프 참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 자연치유에 기대한 것이 있는지?

 

처음 면담을 하고 나서 조병식 원장님 책을 먼저 읽어보았습니다. 책을 읽고 나니 확신이 들었습니다. 확신이 없었다면 올 수 없었겠죠.

 

자연치유에 대한 확신이 들었기 때문에 수술이나 항암치료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캠프 참여 후 2차 프로그램까지 이어왔습니다.

 

※ 자연치유 전과 후 상태는 어떤지?

 

일단 여기에 있으니 마음이 편합니다. 집에 있으면 아이들 걱정, 남편 챙기기, 집안일까지, 나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잖아요.

 

여기에 있으면 일단 혼자이고요. 식사도 다 주시고, 자연도 좋다 보니 걱정이 사라집니다. 마음이 아주 편해진 것 같습니다. 오기 전에 비해 컨디션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다만, 제가 땀을 많이 흘리면 안 되는데 가끔 산행하면 땀이 나긴 합니다. 그래서 체력이 조금 떨어졌다가 회복되는 건 있습니다.

 

※ 치유를 하는 동안 인상 깊었던 것은?

 

기수련, 풍욕, 108배, 웃음치료, 몸짓치유 등 모든 프로그램이 참 좋았습니다. 특히 어제 저녁에 들었던 의식혁명 강의가 참 좋았습니다. 모두 저에게 큰 도움이 됐습니다.

 

※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원장님 책을 보아도 그렇고, 여기서 지내면서 생각해도 그렇고, 결론은 하나였습니다. 제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제가 마음을 먹고, 제가 실천을 해야 합니다. 제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암을 잡을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데 의지하기보다 저 자신에게 집중하고자 합니다.

 

약은 보조적인 수단입니다. 제 노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음을 편하게 먹고, 운동을 열심히 하고, 배운 방법들을 철저하게 실천해야겠습니다.

 

유방암 칼럼 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