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식의 자연치유법 10가지, 색채요법

자연치유에 도움이 되는 색채요법

이렇게 컬러 테라피, 색깔을 이용하면 자연치유에 도움이 됩니다.

 

 

색채요법(Color Therapy)이란

 

파동 요법 첫 번째, 색채요법인 컬러 테라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색깔이 다 따로 있습니다.

 

그 색깔의 옷을 입으면 잘 어울리는데, 그것은 자기한테 필요한 색깔 에너지입니다. 이것을 색채요법, 컬러 테라피라고 합니다.

 

7가지 차크라, 상징 부위와 도움이 되는 색깔

 

옛날에 첫 월급을 타면 부모님께 빨간 내복을 선물했는데, 이는 정력을 뜻합니다. 따뜻한 색깔이니 추운 겨울에 도움이 되었을 겁니다. 이쪽이 막힌 분들은 정력이 약합니다.

 

제1 차크라는 생식기가 있는 자리입니다. 제2 차크라는 주황색 단전이 있는 자리입니다. 정기신 중 ‘정’의 자리이고 수승화강이 여기서 일어납니다. 생명의 잉태, 탁기 배출도 여기서 일어납니다.

 

제3 차크라는 태양신경총인데, 노란색입니다. 췌장과 간이 있는 자리로, 여기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소화가 잘 안 됩니다.

 

소화가 안 되면 노란색 옷을 입거나 노란색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노란색 파프리카, 황토색 고구마, 호박, 강황이 바로 노란색이죠. 이 음식을 먹으면 소화에 도움 됩니다.

 

제4 차크라는 초록색입니다. 심장, 폐의 자리입니다. 마음의 감정이 일어나고 사랑과 헌신이 여기에서 나옵니다.

 

제4 차크라는 중단전 자리로, 여기가 막히면 화병이 됩니다. 화병이 있는 사람은 이곳을 엄지손가락으로 지그시 눌러보면 통증이 있습니다. 초록색 옷과 초록색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제5 차크라는 목입니다. 여기는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고 진동음을 발산합니다. 이곳이 막힌 사람은 목이 잘 쉬고, 두통과 목의 통증을 자주 호소합니다.

 

이곳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파란색(하늘색) 옷을 즐겨 입거나 파란색 스카프, 목걸이를 하면 효과적입니다. 그러면 목 에너지를 보강할 수 있습니다.

 

제6 차크라는 이마, 상단전으로 수면 유도 호르몬이 나오는 송과체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이곳에 문제가 있으면 수면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는 남색이 도움이 됩니다.

 

제7 차크라는 백회 자리입니다. 천문, 진리에 다다르는 순수 에너지 자리이며, 중추 호르몬 기관인 뇌하수체가 여기 있습니다. 이곳에 문제가 있으면 보라색이 도움이 됩니다.

 

색채요법 7개의 차크라와 동양의 오방색 모두 활용해야

 

옛날 우리 선조들은 이것을 잘 알고 활용했습니다. 신부의 치마저고리 색깔도 이것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동양은 7가지 색깔이 아니라 오방색입니다.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흰색, 검은색 이렇게 다섯 가지 색깔입니다.

 

흰색과 검은색은 음의 색깔이고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은 양의 색깔입니다. 그래서 동양에서는 음양오행으로 적용합니다.

 

흰색은 폐와 대장 자리입니다. 폐나 대장이 안 좋은 사람은 흰색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검은색은 신장, 방광 자리로 신장, 방광이 좋지 않은 사람은 검은색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색채요법에는 7개의 차크라 색깔과 흰색과 검은색까지 9가지 색을 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석 치료도 색채요법의 일종입니다. 보석마다 다른 색깔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컬러 테라피, 색깔을 이용하면 자연치유에 도움이 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