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식의 자연치유법 10가지, 운동

대사기능 개선과 면역력 상승을 위한 운동 방법

하루 한두 시간의 걷기 운동, 만보걷기를 추천합니다. 산에서 걷는 산행을 하면 더 좋습니다. 유산소운동을 기본으로 하여, 여기에 근력운동을 20% 정도 추가하면 더 좋습니다.

자연치유법 세 번째는 운동입니다.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걷기, 풍욕, 절 운동

 

운동 효과는 대부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운동의 원리는 잘 모르고 계신 것 같습니다. 운동의 기본원리는 세포재생입니다. 즉, 세포의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개선하고 수를 늘리는 것입니다.

 

근육이 늘어나기 전에 미토콘드리아 수가 먼저 늘어납니다. 그러면 대사기능이 개선되어서 혈압, 혈당이 정상화됩니다. 또 암세포의 미토콘드리아 사멸을 유도해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이 개선되며 체력과 면역력도 높일 수 있습니다. 면역과 체력을 올리는 데 운동만 한 방법이 없습니다.

 

저는 하루 한두 시간의 걷기 운동, 만보걷기를 추천합니다. 산에서 걷는 산행을 하면 더 좋습니다. 유산소운동을 기본으로 하여, 여기에 근력운동을 20% 정도 추가하면 더 좋습니다.

 

마라톤이나 테니스, 무거운 배낭을 짊어진 장거리 산행은 오히려 과도한 활성산소를 만듭니다. 과도한 운동은 면역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희 자연치유아카데미에서는 풍욕과 절 운동도 매일 하고 있습니다. 바람 목욕과 전신운동이 되는 아주 좋은 운동법입니다.

 

풍욕은 저희 자연치유아카데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풍욕을 하면 바람 목욕으로 전신운동이 됩니다. 피부를 통한 해독과 면역 개선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피부도 하나의 장기로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혈당 내리는 10분 운동법도 활용하길

 

절 운동 역시 모든 관절과 근육을 움직이는 가장 단순하고 쉬운 요가 운동입니다. 특히 척추가 바르지 못한 사람이 균형을 잡는 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간혹 종교적인 문제로 꺼려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반드시 108배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100배를 하거나, 자기 체력에 맞게 적당한 절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제가 보급하고 있는 운동이 하나 있습니다. 일명 ‘혈당 내리는 10분 스텝’입니다. 이 운동 방법은 아주 쉬우면서도 효과적입니다.

 

10분 동안 신나는 음악을 틀어놓고 뒤꿈치를 들었다 놓았다 하면서 스텝을 밟으면 됩니다. 이 운동을 하면 10분 만에 4000보를 걷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0분 정도 걷는 효과가 있는 것이죠.

 

이 운동을 하면 혈당이 높은 사람의 혈당이 바로 낮아지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혈당이 120 이상인 사람 19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해보았는데요. 혈당이 평균 44나 떨어지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운동은 특히 실외운동을 하기 어려운 추운 겨울날이나 미세먼지가 많은 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운동량이 부족할 때 부족한 운동을 짧은 시간에 보충하는 운동으로도 좋은 방법입니다.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대사질환뿐만 아니라 암 환우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운동법인데요. 암도 대사질환이며, 운동은 암세포를 굶겨 죽이는 전략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