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프암, 현대의학이 아닌 자연치유로 관리하고 싶어

림프암, 기존에 해왔던 자연치유에 더 큰 확신 생겨

여기 와서 보니까 결과적으로 제가 해왔던 치료가 원장님 치료 방향과 일치했습니다. _ 박00 (56세, 림프암)

 

※ 자연치유를 하게 된 계기는?

 

저는 2012년에 림프암을 앓고 1년 정도 한약을 먹고 나았습니다. 그런데 계속해서 양약을 안 쓰고, 한방 등으로 계속 관리하는 것을 배우기 위해 왔습니다.

 

2012년에 오직 한약으로만 치료했기 때문에 2017년도에 펫시티(PET-CT) 전신 암 검사를 해봤습니다. 그런데 암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계속 자연치유를 하고 싶은 마음에 어떻게 하면 되는지 자세히 배우고 싶어서 왔습니다.

 

※ 자연치유 전과 후 상태는 어떤지?

 

혈액검사 등 원장님에게 진료를 본 결과, 깨끗하다고 제게 나이롱환자라고 하셨습니다. 제가 사는 곳이 홍콩이지만, 다행히 시내가 아니라 산 근처입니다.

 

그래서 맑은 공기 마시면서 운동하려고 애썼고, 식단도 다 유기농으로 바꿨습니다. 또 주기적으로 중국 한의사한테 경혈을 뚫어주는 지압치료와 쑥 등 온열치료를 꾸준히 받고 있습니다.

 

여기 와서 보니까 결과적으로 제가 해왔던 치료가 원장님 치료 방향과 일치했습니다. 그래서 ‘아, 이게 맞는 거구나. 앞으로도 이렇게 관리해야겠구나.’ 하는 확신을 얻었습니다. 이런 확신을 얻은 것이 가장 큰 소득입니다.

 

여기 와서 실제로 강의를 들어보니까 암의 줄기세포를 없애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암세포를 죽여도 줄기세포가 남아있으면 전이와 재발한다는 겁니다.

 

수업을 듣다가 암의 줄기세포를 죽이는 식품의 재료를 보니까 제가 먹은 한약 재료와 같았습니다. 대표적으로 청피, 자근 등의 재료가 그런 역할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저에게 한약을 처방했던 선생님이 같은 재료를 쓰셨다는 것을 알고 확신이 들었습니다.

 

또 하나는 마음 관리를 강조하셨습니다. 몸 치료뿐 아니라 암 치료에 중요한 것이 마음 관리라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크리스천입니다. 그러니까 영원한 죽음에 대한 문제는 해결되어서 죽음이 두렵지 않습니다.

 

감사한 것은 남편이 중국어가 되니까 중국 한방 의사 선생님을 찾아보고, 조병식 원장님도 유튜브로 남편이 찾아서 치유를 권했습니다. 그래서 저하고 동생이 오게 된 겁니다. 남편이 같은 신앙을 가지고 헌신적으로 돌봐줬던 것이 치료에 크게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치유를 하는 동안 인상 깊었던 것은?

 

아쉬운 것은 제가 홍콩에 거주하니까 신토불이 재료를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저는 가끔 한국에 오니까 한식만 먹어도 정말 좋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자연식을 유기농으로 해주시니까 일단 채식만 해도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홍콩으로 돌아가서 대체할 수 있는 재료를 찾아보고 꾸준히 따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가장 감사한 것은 제가 그동안 자연치유를 했다는 것이었습니다. 같은 치료 방향을 가진 원장님과 사람들이 계시고, 제가 지금까지 해왔던 게 맞았다는 확신이 듭니다.

 

감사하게도 제가 산 근처에서 살고 있고, 매일 운동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웬만하면 음식 재료도 유기농으로 대체해서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또 마음 관리는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면서 계속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제 치료 방향이 맞다는 확신을 갖게 되어 감사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