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과 재생을 위한 식이요법 2, 건강을 해치는 먹거리

해독과 재생을 위해 피해야 할 먹거리

이런 원칙으로 식재료를 구입해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이 처음에는 쉽지 않지만, 조금 익숙해지면 어렵지 않습니다.

자연스럽지 못한 가공식품의 주요 문제는 화학첨가물에 있습니다. 좋은 단무지는 무농약으로 재배한 무에 천일염, 설탕, 발효식초, 식염 등이 들어간 단무지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단무지는 그렇지 않습니다. 김밥용 단무지에는 식염, 젖산칼슘, 정제염, 합성보존유, 합성감미료 등 화학첨가물이 많이 들어갑니다. 만두피, 우리밀, 감자전분은 유기농 판매점을 이용해야 합니다.

 

기름은 압착유를 먹고, 간장은 집에서 만들어 먹어야

 

기름 선택도 중요합니다. 추출정제유, 인공경화유 대신 압착유를 먹어야 합니다. 기름의 양을 늘리기 위해 정제하거나 경화시키는 방법으로 기름을 만드는데, 이런 기름은 다 변성됩니다. 그러므로 기름을 따로 짜서 먹거나 압착한 것을 사 먹어야 합니다.

 

콩을 가지고 대두유를 만드는데 가공식품에 들어가는 콩은 탈지대두, 기름 뺀 콩, 고형분 덩어리입니다. 간장의 원료로도 이용됩니다. 양조간장, 진간장, 불고기간장, 혼합간장 등 마트에서 판매하는 모든 간장에 탈지대두를 이용합니다.

 

자연식으로 발효했다는 표기에 속으면 안 됩니다. 간장은 반드시 집 간장을 만들어서 먹거나, 유기농판매점에서 구입해서 먹어야 합니다. 탈지대두에 인공처리를 해서 단백질 함량을 높인 햄, 소세지, 미트볼, 만두, 맛살을 만드는데, 전혀 영양가가 없는 식품들입니다.

 

대표적인 GMO(유전자조작 식품), 몸에 해로워

 

요즘 먹거리에서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은 GMO(유전자조작 식품)입니다. 유전자 조작을 한 식품이 우리나라에 많이 들어와 있습니다. 이는 육종과 GMO는 구분해야 합니다.

 

아이스크림은 우유로 만듭니다. 우유는 GMO 사료를 먹인 소에서 나온 것이 대부분입니다. 술은 여러 가지 곡류 중 옥수수를 원료로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옥수수는 대표적인 GMO입니다. 카놀라유, 유채도 70~80%가 GMO입니다.

 

GMO 원료가 가장 많이 들어있는 것은 콩, 옥수수, 유채, 면화입니다. 그래서 콩식용유는 먹으면 안 됩니다. 마트에서 판매되는 장은 다 GMO 콩으로 만든 것입니다.

 

간장, 된장, 고추장, 쌈장, 불고기양념, 두유, 맛살, 오뎅, 만두, 옥수수가 들어가는 식용유, 액상과당, 올리고당, 요리당, 물엿, 과자포도당, 그리고 옥수수 통조림, 콘 스낵, 팝콘, 시리얼, 빵, 떡, 국수, 음료, 조미식품, 아이스크림, 주류 등에 GMO 콩, GMO 옥수수가 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탕수육과 같은 전분을 이용한 모든 음식은 GMO 옥수수가 원료입니다. 유채 카놀라유, 샐러드드레싱, 과자류, 마가린, 땅콩, 버터, 스낵류, 참치통조림, 참치통조림에 들어있는 기름은 유채나 면화유입니다.

 

그리고 축산물 대부분은 GMO 사료를 먹입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다 마찬가지입니다. 고기를 먹지 말아야 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계란, ‘유기방사 유정란’, ‘Non-GMO 사료를 먹인 유정란’이 좋아

 

원산지, 제조과정도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계란파동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 계란이 어떻게 나오는지 알게 되었는데, 우리나라 계란의 90%가 살충제 계란입니다. 우리나라 닭은 대부분 공장식인데, 유럽에선 다 금지돼 있습니다.

 

하지만 방사한 닭에서 나온 계란을 먹는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방사를 해도 사료를 먹이느냐 안 먹이느냐가 중요하고, 사료를 먹이더라도 어떤 사료를 먹이는지 중요합니다.

 

‘유기방사 유정란’이나 ‘Non-GMO 사료를 먹인 유정란’이라야 좋은 계란입니다. 그래서 자연치유 아카데미에서는 유기방사 유정란을 먹습니다.

 

마트 계란은 먹으면 안 되고, 적어도 유기농 판매점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 방사한 닭들은 바이러스에 강하므로, 조류독감에 잘 걸리지 않습니다.

 

환경호르몬을 유발하는 식기, 용기는 버려야

 

다음은 환경호르몬 문제입니다. 환경호르몬은 호르몬 유사 작용을 해서 인체의 호르몬을 교란시켜 문제를 일으킵니다.

 

플라스틱으로 된 용기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알루미늄으로 만든 조리도구나 양은 냄비는 버려야 합니다. 조리도구는 철로 된 것을 사용하고 용기는 유리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통기한이 짧은 식재료가 좋습니다. 유통기한이 길수록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로컬푸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런 원칙으로 식재료를 구입해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이 처음에는 쉽지 않지만, 조금 익숙해지면 어렵지 않습니다. 가족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밥상, 치유를 위한 좋은 밥상이 될 수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