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이 답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고 자연치유를 선택

약에만 의지했던 20년, 자연치유로 희망 찾아

먹어야 할 음식,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을 확실히 구분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_ 장00 (가명, 69세, 만성신부전증)

 

※ 자연치유를 하게 된 계기는?

 

저는 20년 전에 사구체 신염으로 신장이 나쁘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한 병원을 계속 다니면서 약으로 치료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약으로 치료하면 나아질 거라는 생각으로 계속 했는데, 세월이 가면서 자꾸 나빠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약이 답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고 자연치유를 하게 된 것입니다.

 

※ 자연치유 전과 후 상태는 어떤지?

 

정확한 결과는 피검사를 해봐야겠지만, 기분이 좋고 몸이 가볍습니다. 제가 20년 동안 병원에 있으면서 뭐를 먹어야 좋고, 뭐를 안 먹어야 좋은지 의사분들이 한 번도 가르쳐준 적이 없었습니다.

 

먹지 마라. 적게 먹어라. 이 정도였고, 병원에서 쓰는 용어를 잘 몰랐습니다. 그래서 내 병이 어느 정도의 단계에 와 있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약을 먹으면 나을 거라는 생각에 약만 먹은 것이지 내 몸, 신장의 기능이 어느 정도까지 떨어져 있는지 몰랐습니다. 그런데 여기 원장님한테 와서 여과율, 크레아티닌 수치 같은 용어를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그 후부터는 병원에 가서 저 스스로 수치를 물어보게 되었습니다.

 

약을 계속 먹으면 나을 거라는 생각으로 약에 의지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식해야 된다, 투석해야 된다는 단계까지 오게 되니까 약만 먹는 치료는 아니라는 생각을 확실히 하게 됐습니다.

 

※ 치유를 하는 동안 인상 깊었던 것은?

 

집에서는 몸에 좋다는 음식만 먹었습니다. 그 음식이 내 몸에 독이 될 수도 있고, 좋을 수도 있는 것이라 가려 먹어야 하는데, 저는 가리지 않고 좋다고 하면 막연하게 먹었던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나한테 맞는 음식이 있었고, 안 맞는 음식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마 신장이 더 망가지지 않았나,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먹어야 할 음식,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을 확실히 구분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제가 말기까지 와있는데, 자연치유를 안 받았다면 이런 시간이 없었을 거로 생각합니다. 그나마 자연치유를 만나서 먹을 음식과 안 먹을 음식을 구분하게 되었고, 조금이라도 내 몸이 좋아지고 희망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성신부전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