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식의 자연치유법 10가지, 재생요법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려면? 식사법과 영양요법

손상되고 파괴된 세포를 재생해야 장기 기능을 회복하고, 면역도 개선하며, 암세포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독과 함께 재생요법을 해야 하는 이유

 

자연치유법 두 번째는 재생요법입니다. 해독과 함께 재생요법을 해야 치유가 가능합니다. 손상되고 파괴된 세포를 재생해야 장기 기능을 회복하고, 면역도 개선하며, 암세포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포재생을 위해서는 산소와 영양소가 필수적입니다. 21%의 산소는 산에 가야 마실 수 있습니다.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자연식, 현미채식을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가공식품과 흰 쌀밥에는 미네랄과 필수지방산과 비타민과 같은 영양소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영양소를 충족시키는 식사법

 

식사의 기본은 이렇습니다. 주식인 밥은 오곡밥, 또는 현미밥이 좋습니다. 현미밥을 소화․흡수 못 하는 사람은 발아현미를 권장합니다. 반찬은 3~4가지가 좋습니다.

 

소화·흡수가 잘되고 변 상태가 좋으며 찬 체질이 아닌 사람은 생채소 위주로 먹습니다. 설사를 하거나 소화·흡수가 잘 안 되며 몸이 찬 체질인 사람은 익힌 채소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끼니때마다 아마씨나 들깨가루, 초콩, 청국장, 견과류를 한 숟가락씩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씨는 오메가3, 초콩과 청국장은 부족한 단백질, 견과류는 오메가 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B군은 버섯류에, 비타민 D는 햇볕에 말린 표고버섯에 풍부합니다. 이것도 하루에 한번은 먹어야 합니다.

비타민 C는 과일에 풍부하기 때문에 끼니마다 한 종류의 과일을 반쪽씩 먹는 게 좋습니다.

 

과일 중에 비타민 C가 가장 풍부한 과일은 비타민나무열매입니다. 귤이나 오렌지보다 30-40배나 많습니다.

 

보조식품으로 영양소를 섭취하는 영양요법

 

그런데 환우분들은 소식해야 하고 집에서 필요한 영양소를 식사로 다 섭취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면 세포재생에 필요한 영양소를 다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영양요법이 필요합니다.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필수지방산을 보조식품으로 먹어야 합니다.

 

비타민 A, C, E는 항산화작용에, 비타민 B군은 간해독, 에너지대사, 뇌 건강에, 비타민 D는 면역, 혈압, 심혈관개선, 뼈 건강, 항산화작용에 쓰입니다.

 

그리고 미네랄은 에너지대사, 항산화작용에, 오메가 지방산은 세포막의 원료, 항산화작용에, 아미노산은 세포 원료로 쓰입니다.

 

천연재료로 만든 보조식품 활용

 

당연히 합성한 것이 아닌 천연재료로 만든 것이어야 좋습니다. 필자는 6년 전부터는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제대로 된 영양요법을 하려면 10가지나 되는 보조식품을 처방해야 해서 배부를 정도로 양이 많고, 그만큼 비용도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두 종류에 영양소들을 다 넣어 만들었습니다.

 

미네랄은 ‘씨엔알’에 아미노산과 비타민, 오메가 지방산은 ‘리딤아미노’에 담았습니다. 그래서 재생요법에 씨엔알과 리딤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