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식의 자연치유법 10가지, 해독요법

각 장기를 청소하고 해독하여 육체를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들

노폐물, 독소는 여기저기 쌓여서 세포 기능과 장기기능을 떨어뜨립니다. 호르몬과 면역 교란을 일으키고 발암작용을 하게 됩니다.

자연치유법 10가지 중 먼저 육체를 건강하게 하는 세 가지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장기를 병들게 하는 노폐물, 독소 제거

 

육체를 건강하게 하는 방법 세 가지는 해독요법, 재생요법, 운동입니다. 이는 장기, 조직, 세포, 유전자를 건강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장기에서 유전자까지 병이 들게 하는 근본 원인인 노폐물, 독소를 제거하는 것인데요. 식이, 영양요법으로 세포를 재생하는 해독재생요법을 중심으로 합니다. 여기에 운동이 포함됩니다.

 

먼저 해독요법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독요법은 각 장기와 세포, 혈관을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인체는 스스로 해독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소변, 땀, 호흡, 또 간의 해독기능으로 인체로 들어오거나 대사산물로 생긴 노폐물, 독소를 제거합니다.

 

그런데 인체로 들어온 중금속과 각종 화학물질이 너무 많거나, 과식과 대사기능 저하로 생긴 노폐물이 너무 많으면 인체의 해독능력을 초과하게 됩니다. 그 결과 노폐물, 독소들이 인체에 쌓이게 됩니다.

 

그 결과 장에는 숙변이, 간에는 콜레스테롤 담석이, 신장에는 요산결석이 만들어집니다. 또 혈관에 쌓이면서 혈관벽이 두꺼워져서 혈액순환장애를 일으켜 질병의 원인이 되고요.

 

인체로 들어온 농약과 중금속은 잘 배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쌓여서 세포기능과 장기기능을 떨어뜨립니다. 호르몬과 면역교란을 일으키고 발암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연치유법의 첫 번째가 해독요법입니다. 모든 만성질환자들은 해독요법을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장의 숙변을 제거하고 담석과 신장결석을 제거하는 등 각 장기청소를 해야 하고요. 혈관청소와 세포청소도 해야 합니다.

 

장 청소와 간 청소

 

먼저 장 청소를 해야 합니다. 장 청소는 곧 숙변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먹은 음식들은 장에 많이 쌓여있습니다. 의사들은 흔히 숙변이 어디 있냐고 묻습니다. 숙변은 내시경을 봐도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숙변은 현미경으로 봐야 보입니다. 융모와 융모 사이에 간극이 있는데요. 여기에 딱딱하게 말라붙어서 생기는 것이 숙변입니다.

 

장청소로 숙변을 제거하면 변이 평소보다 많이 나옵니다. 변 색깔이 짙고 냄새도 지독합니다. 이것이 바로 숙변이 빠지는 증거입니다.

 

간에는 담도에 담석이 여기저기 쌓입니다. 간에서 담즙을 만들어서 담낭에 저장해 놓는데요. 음식을 먹으면 총담관을 통해서 저장되어있던 담즙을 쏘아주게 됩니다. 이것이 지방분해효소입니다. 담즙은 우리가 먹은 음식물 중 지방을 분해합니다.

 

그런데 담도나 담낭, 총담관에 담석이 있으면 담즙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소화 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간 기능도 떨어집니다.

 

담관을 막는 담석은 주로 콜레스테롤 담석입니다. 간에서 콜레스테롤이 너무 많이 만들어지면 이것이 담도에 말라붙습니다. 그 결과 돌처럼 생성된 것이 바로 담석입니다.

 

담석은 커지기 전이나 돌이 되기 전까지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간청소를 하면 한 주먹씩 나옵니다. 사이즈가 큰 담석은 병원에서는 수술을 요합니다.

 

웬만한 사이즈의 담석은 간청소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간청소를 하면 대변을 통해 1cm이상 되는 담석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청소의 원리는 이러합니다. 하루 정도 식사를 하지 않고 지방을 안 먹으면 담낭에 담즙이 꽉 차게 됩니다. 이때 올리브유 150cc를 한꺼번에 마시면 담낭의 담즙이 일시적으로 배출되면서 담관의 담석을 씻어내게 됩니다.

 

담석이 있는 사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 평소에 고기, 생선을 즐겨 먹는 사람이라면 간 청소를 꼭 하는 게 좋습니다.

 

신장청소, 혈관청소의 방법과 원리

 

만성신장병 환자는 신장청소가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신장결석이 있는 분, 요산 수치가 높은 통풍 환자도 신장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결석은 대부분 요산결석인데요. 작은 결석이 소변을 통해서 빠져나옵니다. 모래 정도의 사이즈의 요산결석이 나오면 혈뇨를 보게 되며, 약간의 통증도 느낍니다.

 

그리고 만성질환자분들은 장기청소뿐만 아니라 혈관청소와 세포청소를 해야 합니다. 혈관청소와 세포청소는 킬레이션이라는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중금속, 농약성분 같은 것들은 양이온입니다. 그러므로 음이온 물질을 넣어서 화학적으로 결합해서 빼주어야 합니다. 이 방법을 킬레이션이라고 합니다.

 

혈관청소가 잘 되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생혈검사입니다. 생혈검사를 하면 엉킨 혈관이 풀어진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적혈구가 엽전처럼 엉킨 것이 각각 떨어져서 둥글게 보이게 됩니다. 혈액 내 지방과 지질단백, 그리고 비정상적인 글로불린, 피브리노겐 농도가 낮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금속이나 유해물질의 해독 여부는 모발검사로 알 수 있습니다. 킬레이션으로 해독을 한 뒤에 3-6개월 뒤에 모발검사를 해보면 중금속 수치가 많이 떨어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5년 전까지만 해도 주로 닥터 훌다클락의 해독요법을 활용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장기마다 해독물질이 다릅니다. 그래서 그만큼 시간과 비용, 노력이 많이 필요했습니다.

 

혈관청소는 킬레이션 주사를 사용했는데요. 링거액에 EDTA, 비타민C, 칼슘, 마그네슘 등을 혼합해서 주사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혈관청소를 잘 하려면 이 주사를 30개나 맞아야 합니다. 또 합성물질이기 때문에 비용도 많이 듭니다. 부작용도 있어서 그다지 효과적이지도 않았습니다.

 

그래서 해독요법을 연구하면서 5년 전부터 새로운 해독물질을 개발했습니다. 이 물질이 바로 C&R(씨앤알: 해독재생작용을 하는 천연발효식품)입니다. C&R은 발효강황과 유기미네랄이 주성분입니다.

 

C&R을 만들면서 해독을 위해 다른 물질을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C&R은 각 장기청소는 물론 킬레이션 작용을 합니다. C&R 개발로 인해 손쉽게 전신해독이 가능해졌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