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 제대로 판단하기] 현대의학과 대체의학을 적절히 적용하는가?

제대로 된 자연치유는 현대의학도 적절히 활용할 수 있어야

보완대체의학도 현대의학을 알고 해야 됩니다. 급한 불을 꺼야 할 때는 현대의학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제대로 된 자연치유법에 대한 여덟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보완대체의학뿐만 아니라 현대의학을 적절히 활용하고 적용하는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연치유, 필요하면 현대의학도 병행해야

 

현대의학은 응급의학과 급성질환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보완대체의학은 만성질환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두 가지를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통합적으로 사용하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WHO에서 발견한 보완대체의학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경제적 부담이 적다. 둘째, 널리 이용되고 안정성과 효과에 대하여 경험적인 근거가 있다.

 

셋째, 현대의학의 치료법보다 부작용이 적게 초래하며, 치료법이 없는 만성퇴행성질환에 사용이 가능하다. 넷째, 다양하고 유연성이 있으며 요구되는 기술 수준이 비교적 낮다.

 

그런데 보완대체의학을 하는 분들 중 현대의학을 무시하는 분들이 꽤 됩니다. 현대의학이 공격적이고 침습적이라며 피하는 경향이 있고요.

 

그래서 무조건 수술이나 약물치료를 못하게 하기도 합니다. 복용 중이던 약물을 무작정 중단하게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문제는 환자의 상태와 또 현대의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분을 고려하지 않고 그런 결정을 한다는 데 있습니다.

 

신장병 환자에게 약물을 중단하게 해서 신장병이 악화된다든지, 고혈압 환자에게 무조건 약물을 중단시켜서 신장병이 악화된다든지, 수술을 못하게 해서 치료시기를 놓쳐 악화된다든지, 이런 문제들을 가끔 봅니다.

 

현대의학과 보완대체의학을 모두 연구한 통합의학자의 도움 받길

 

보완대체의학도 현대의학을 알고 해야 됩니다. 급한 불을 꺼야 할 때는 현대의학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병행해야 하는지, 자연치유에 전념해야 하는지 판단을 잘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자연치유나 보완대체의학을 원하시는 분들은 현대의학과 보완대체의학을 다 함께 공부하고 연구한 통합의학자를 찾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합니다.

 

물론 자연치유를 하는 치유자 중에도 훌륭한 분들이 많습니다. 함께 조언을 구하고 방법을 찾으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보완대체의학, 자연치유를 하더라도 현대의학이 필요하면 병행을 해야 합니다. 각 의학의 장단점을 알고 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