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 제대로 판단하기] 인체를 종합적으로 다루는가?

몸, 마음, 에너지장 모두 다루는 것이 진정한 자연치유

저는 자연치유법이 몸 전체를 보고 인체의 3중 구조를 함께 다루는지를 살펴야 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해독은 물론 재생도 함께 하는지를 살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제대로 된 자연치유에 대해 판단하는 방법 세 번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세 번째 기준은 ‘인체를 종합적으로 다루는가?’입니다.

 

인체를 이루는 모든 요소는 유기적인 것

 

인체는 소우주와 같은 유기체입니다. 인체에는 자율신경계, 호르몬계, 혈관계와 림프계, 면역체계가 각각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서로 연관되어 기능하고 영향을 주고받습니다.

 

간, 담낭, 췌장, 위, 소장, 대장, 신장, 비장 등의 장기들은 따로이 각각 존재합니다. 하지만 기능적인 면에서 보면 제각각이 아니라 서로 연관되어 영향을 주고받습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 때문에 자율신경 균형이 깨지면 호르몬과 면역균형도 깨집니다. 이에 대한 연구는 정신신경면역학으로 정립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면역에 문제가 있으면 자율신경과 정신, 호르몬 문제를 함께 해결해야 나아집니다. 그래서 저는 면역에 문제가 생긴 환우들에게 식이 영양,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 수면 관리를 잘 하도록 주문합니다.

 

또한 간과 신장은 아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간은 해독과 대사기능을 담당합니다. 신장은 혈액을 거르는 필터 역할을 합니다.

 

간 기능이 떨어지면 신장기능에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반대로 신장기능이 떨어지면 간 기능에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어느 한 가지만 다루면 해독재생 불가능

 

인체구조는 눈에 보이는 구조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인체는 몸뿐 아니라 마음과 에너지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래서 인체는 3중 구조로 되어있다고 말합니다.

 

인체의 3중 구조는 서양의 양자의학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동양에서는 이미 1000년 이전부터 인체를 정, 기, 신으로 분류해 왔습니다.

 

그리고 인체의 3중 구조는 서로 연관되어 기능하고 영향을 주고받습니다. 심리적인 요인이나 에너지장 문제로 몸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 단적인 예입니다.

 

이 세 가지 구조가 다 건강해야 진정 건강할 수 있습니다. 어느 하나라도 문제가 생기면 병이 들게 됩니다. 현대의학은 몸만 다룹니다.

 

그러니 원인도 모르고 진단도 되지 않는 병들이 많습니다. 또 현대의학은 너무 세분화되어있습니다. 각각을 따로 다룹니다.

 

현대의학은 전문화는 되어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현대의학은 몸 하나도 제대로 다루지 못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의학은 몸과 에너지장을 다룹니다. 하지만 마음과 정신을 다루지 않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통합의학을 한다는 의사들도 몸만 다루는 생의학, 기능의학만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마음을 함께 다루는 의사가 10% 정도 됩니다.

 

그러나 에너지장을 함께 다루는 의사는 1%도 되지 않습니다. 에너지장을 다루면 사이비 소리를 듣기 때문입니다.

 

재생까지 가능하게 만드는 자연치유를 해야

 

그렇지만 진정한 통합의학은 인체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다루는 것입니다. 세 가지 모두에서 병의 원인을 찾아야 진단이 되고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자연치유법 중에는 해독에만 그치고 요법들이 많습니다. 재생은 하지 못하는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해독을 하면 일시적으로 몸이 가벼워지고 컨디션이 좋아집니다. 그러나 오래 가지 못합니다. 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자연치유력은 한마디로 해독재생능력입니다. 이 능력이 떨어져서 병이 생기는 것입니다. 병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해독뿐만 아니라 재생을 함께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자연치유법이 몸 전체를 보고 인체의 3중 구조를 함께 다루는지를 살펴야 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해독은 물론 재생도 함께 하는지를 살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