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내리는 10분 운동법

고혈압, 당뇨병, 암 환자에게 추천하는 운동법

이 운동을 하면 혈당이 높을수록 더 많이 내려간다는 점을 알 수 있고요. 전체 혈당 수치가 10분 만에 평균 40 이상 떨어졌습니다.

혈당 내리는 10분 운동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뒤꿈치 들고 10분 동안 뛰는 간편한 운동

 

저희가 모든 만성질환자분들은 매일 규칙적인 운동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운동은 짧은 시간에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좋은 운동입니다.

 

그래서 모든 만성질환자들에게 하루에 한두 시간 걷기 운동, 즉 만 보 걷기를 추천합니다. 그런데 사실 요즘처럼 춥거나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실외운동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운동할 시간을 많이 내기 어려운 분들도 있고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혈당 내리는 10분 운동법은 굉장히 좋은 운동법입니다.

 

이 운동은 고혈압, 당뇨병 뿐 아니라 암 환자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암도 대사질환의 일종이기 때문입니다. 또 운동이 암세포를 굶겨 죽이는 전략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운동법은 모든 만성질환자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요. 특히 10분 만에 아주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영상으로 보신 것처럼 뒤꿈치를 들고 뛰어주면 되는데요. 저희가 계산해보니 약 4000보를 걷는 효과가 있습니다. 4000보를 걸으려면 30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즉, 30분을 걷는 효과가 있는 것이죠.

 

혈당 수치도 크게 낮춰주는 운동

 

이 운동법의 이름을 ‘혈당 내리는 10분 운동법’이라고 지었는데요. 그만큼 혈당을 내리는 데 굉장히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경주에서 진행하는 캠프에서 환우 분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하고 있는데요.

 

이 운동을 하기 10분 전후의 혈당치를 체크해보고 있습니다. 운동하기 전 혈당 수치를 체크하고요. 10분 동안 운동을 하고 나서 혈당 수치를 체크해보았습니다. 그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혈당 수치가 120 이상인 19명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내보았는데요. 평균적으로 44.4 의 혈당 수치가 내려간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중에서 혈당 수치가 50 이상 낮아진 경우가 7명이나 되었고요. 가장 혈당 수치가 많이 내려간 분은 운동 전에 혈당이 290였습니다. 그런데 운동 후에 145까지 내려갔습니다. 혈당 수치가 145나 내려간 거죠.

 

이 운동을 하면 혈당이 높을수록 더 많이 내려간다는 점을 알 수 있고요. 전체 혈당수치가 10분 만에 40 이상 떨어졌습니다. 혈당이 높을 때 바로 10분 운동법을 하시면 이렇게 많이 혈당을 내릴 수 있다는 결론이죠.

 

당뇨병 환자분들은 하루에 한두 번씩 이 운동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혈당이 높지 않다 하더라도 만성질환이 있는 분들은 부족한 운동을 보충하시면 좋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