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표준치료 후 전이, 자연치유에 관심이 생겨

면역력 개선과 에너지 넘치는 몸과 마음을 안겨 준 자연치유

자연치유법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내 몸에 분명한 변화가 올 것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정말 완치가 될 것이라는 확신도 듭니다. _ 윤00 (44세, 유방암)

 

※ 자연치유를 하게 된 계기는?

 

저는 2년 전에 유방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때부터 병원에서 하라는 대로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를 모두 받았습니다. 그런데도 전이가 되었습니다.

 

전이가 됐다는 걸 올해 알게 되었는데요. 병원에서는 다시 항암치료를 받으라고 권유했습니다. 그래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책을 통해 조병식 원장님과 자연치유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볼수록 자연치유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자연치유법은 어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지 제대로 알고 싶어서 참여했습니다.

 

※ 자연치유에 기대한 것이 있는지?

 

오기 전에는 책이나 SNS를 보면서 이론적으로만 공부를 했습니다. 그래서 피상적으로 생각만 했을 뿐입니다. 실질적으로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는 몰랐던 거죠. 여기 프로그램에 참가하면서 체험도 하고, 혼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도 배우고 싶었습니다.

 

※ 자연치유 전과 후 상태는 어떤지?

 

최근 혈액검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물론 극적인 수치 변화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몸이 좋아지는 것을 느낍니다. 일단 항상 따라다니던 두통이 없어졌습니다. 공기 좋은 곳에서 좋은 생활을 하면서 몸에 에너지가 넘치는 것을 느낍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것은 면역 수치가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정말 놀라웠습니다. 병원에서 정기적으로 체크를 했을 때도 면역 수치는 거의 비슷했거든요.

 

특히 항암치료 이후에는 항상 면역 수치가 낮았습니다. 여기서 짧은 기간 동안 면역력이 개선되었다는 점에 특히 만족합니다.

 

채식 위주의 식사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여기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니까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아침저녁으로 하는 풍욕과 절 수련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음을 내려놓는 부분이 가능해졌습니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사람들과 함께 산행을 하는 것도 좋았습니다. 적극적으로 생활하면서 제가 많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 치유를 하는 동안 인상 깊었던 것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마음수련입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명상이란 도인들이나 하는 것이라 여겼습니다. 특별한 사람들만 하는 것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제가 매일 규칙적으로 명상을 해보니 그렇지 않았습니다.

 

명상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천하면서, 내 마음을 내가 다스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음수련은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특별한 수업이었습니다. 명상은 앞으로도 꼭 실천하고 싶습니다.

 

※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2주는 사실 길지 않은 기간입니다. 솔직히 오기 전에는 하나라도 배워 가면 좋겠다고 여겼습니다. 그런데 마칠 때가 되니 생각이 달리 듭니다.

 

자연치유법을 지속해서 실천하면 내 몸에 분명한 변화가 올 것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정말 완치가 될 것이라는 확신도 듭니다.

 

집에 가서도 100%는 아니더라도 80% 이상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겁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해이해질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3~4개월 후에 다시 올 예정입니다. 그때 와서 저 자신을 다잡으며 계속 치유해나가겠습니다.

 

 

유방암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