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 가이드 6, 필요하다면 현대의학을 병행한다

환자 상태에 따라 약물치료나 항암치료도 병행 가능

병원치료나 약물치료를 바로 중단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환자 상태를 봐가면서 언제 중단할지 판단해야 합니다.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죠.

자연치유 가이드 여섯 번째입니다. 오늘은 현대의학을 병행할 필요가 있으면 병행해야 한다는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약물중단 시점, 자연치유 전문가가 판단해야

 

자연치유를 한다고 해서 현대의학을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아닙니다. 수술이나 약물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사용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 통합의학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자연치유를 하려면 약물을 바로 중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약물은 부작용이 심각하거나 문제가 있다면 중단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병원과 약물치료를 곧바로 중단하지는 않습니다. 자연치유력, 항상성이 일정해질 때까지는 그대로 사용하도록 합니다.

 

약물치료를 바로 중단하면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심장병이 있는 분이 심장 약을 갑자기 중단하면 심장병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병도 약을 갑자기 중단하면 혈압, 혈당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약물은 간 기능 저하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되도록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 치료하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그러나 병원치료나 약물치료를 바로 중단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환자 상태를 봐가면서 언제 중단할지 판단해야 합니다.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죠.

 

필요하다면 자연치유와 약물치료 병행

 

필요에 따라서는 자연치유와 약물치료를 병행합니다. 치료에 도움이 되는 약물이 있다면 계속 사용하면서 자연치유를 병행할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도 마찬가지입니다. 부작용이 적고 도움이 된다면 자연치유와 병행할 수 있습니다. 약물부작용이 심하고 내성이 생기면 당연히 중단을 해야 합니다.

 

약물치료는 중단할 시점을 잘 판단해야 합니다. 저는 환우분들의 몸 상태를 봐가면서 약물치료의 득과 실을 따져서 판단합니다.

 

약물의 중단이나 병행 여부는 대체의학과 현대의학을 함께 하는 통합의학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서 판단하는 게 좋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