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 가이드 4, 자연치유를 잘 하려면 전인치유를 해야 한다

자연치유로 몸, 마음, 에너지장 모두 바로 잡아야

인체의 삼중 구조가 함께 좋아질 때 건강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삼중 구조를 모두 건강하게 하는 방법이 통합의학입니다.

자연치유 가이드 네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자연치유를 하려면 전인치유를 해야 한다.’는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몸, 마음, 에너지장으로 이루어진 인체

 

우리 인체는 몸뿐만 아니라 마음과 에너지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세 가지를 함께 다스려야 합니다. 몸은 물론 정신요법과 에너지요법도 함께 적용해야 합니다.

 

인체는 몸, 마음, 에너지장 삼중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동양의학에서는 이를 정기신(精氣神)이라고 합니다. 병이 들었다는 것은 대부분 이 세 가지가 모두 고장 나 있음을 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하나만 바로 잡아서는 건강을 회복할 수 없습니다. 몸이란 물질적인 측면에서 인체를 보는 것입니다. 세포나 장기, 더 세밀하게 들어가면 유전자를 말합니다.

 

마음은 정신, 마음이라는 개념입니다. 그리고 에너지장이 있습니다. 에너지장을 쉽게 느낄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파동이라고 하면 대부분 알고 계실 겁니다.

 

인체 삼중 구조 모두 바로 잡아야

 

몸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몸 건강을 위해서는 해독요법, 식이요법, 영양요법이 필요합니다. 운동도 필요합니다. 이것이 세포를 건강하게 하는 방법이고 장기의 기능을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정신과 마음도 건강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만성질환의 근본 원인은 스트레스입니다. 그러므로 스트레스를 제거하고 조절해야 합니다. 이완요법, 호흡법, 명상이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 에너지를 개선해야 합니다.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병이 들면 뇌파나 심장 리듬 같은 파동이 일그러집니다. 기 순환도 나빠집니다.

 

일그러진 파동을 바로잡아야 건강한 에너지가 생깁니다. 또 기 순환을 바로 잡아야 에너지가 좋아집니다. 이렇게 인체의 삼중 구조가 함께 좋아질 때 건강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삼중 구조를 모두 건강하게 하는 방법이 통합의학입니다. 진정한 통합의학은 이 세 가지를 함께 다스리는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두 가지 방법에만 치중해서는 안 됩니다.

 

식이요법이든, 운동이든, 명상이든, 기 치료이든, 어느 한 가지만 해서는 안 됩니다. 몸, 마음, 에너지장을 골고루 잘 다스려야 질병을 극복할 수 있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