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신부전증, 투석을 안 하고 살 수는 없을까 하다가

혈당 수치 크게 개선되고 움직이는 것도 편해져

이곳에서는 매일 꾸준히 운동을 했습니다. 그래서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걷기도 힘들었던 제가 부드럽고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_ 이00 (만 81세, 만성신부전증)

 

※ 자연치유를 하게 된 계기는?

 

저는 신부전증 말기 환자였습니다. 병원에서 의사 선생님이 투석을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정말 막막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투석하지 않고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다녔습니다. 그러다가 유튜브를 통해 자연치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 오게 되었습니다.

 

※ 자연치유에 기대한 것이 있는지?

 

가장 바랐던 것은 투석을 하지 않고 살 수 있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 자연치유 전과 후 상태는 어떤지?

 

기간이 오래된 것이 아니라서 최종적인 결과라고 말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로 좋아진 점이 많습니다.

 

우선 혈당 수치가 크게 좋아졌습니다. 자연치유 전에는 공복혈당을 검사할 때 항상 저혈당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지내면서 공복혈당이 정상입니다.

 

그리고 식후에는 항상 혈당 수치가 높았는데요. 이곳에서 가르쳐주신 대로 생활한 후부터 식후 혈당도 정상이 되었습니다.

 

가장 크게 체감하는 것은 변비가 나아졌다는 점입니다. 변비가 무척 심했는데요. 지금은 변을 볼 때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매일 밤 네다섯 차례 깨어나서 소변을 봐야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한두 번만 소변을 보고 잠을 잘 잡니다. 아주 편해졌습니다. 전에는 기운이 없어서 활동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곳에 와서 하루 8000보 정도씩 걸으면서 지냅니다.

 

저는 인슐린을 18년 동안 맞아왔습니다. 그런데도 공복혈당 수치가 아주 나빴습니다. 여기에 와서는 인슐린도 6단위로 바꿨습니다. 인슐린을 줄였는데도 공복 저혈당 증세가 없습니다.

 

※ 치유를 하는 동안 인상 깊었던 것은?

 

가장 좋았던 것은 운동입니다. 물론 병원에서도 운동하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요. 실제로 제가 느끼는 건 별로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매일 꾸준히 운동을 했습니다. 그래서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걷기도 힘들었던 제가 부드럽고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부전증이 얼마나 나아졌는지는 아직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 자신을 아예 모르고 지내온 사람입니다. 이제부터 자연치유를 통해 저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저는 이곳에 한 번 왔던 사람들이 두 번, 세 번 입소한다는 사실이 참 신기했습니다. 그래서 입소하자마자 환우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모두 이구동성으로 식습관에 대해 말했습니다. 먹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인데 혼자서는 실천이 어렵다고 했습니다.

 

저는 심지어 병원에서 고기를 먹으라는 말도 들었습니다. 많이는 아니지만 매일 조금씩은 먹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절대 육류를 먹지 못하게 합니다.

 

처음엔 고기를 안 먹으면 큰일 나는 줄 알았습니다. 쓰러질까 봐 걱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채소만 먹고 지내는데도 아무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건강한 몸으로 변해가는 것 같습니다.

 

 

만성신부전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