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 가이드 1, 자연치유의 주체는 자기 자신이다

약에만 의존하지 말고 내 안의 자연치유력 일깨워야

자연치유력은 내 안에 있는 백 명의 의사와 같은 능력입니다. 이 능력을 일깨울 수 있는 사람은 환자 본인입니다.

자연치유 가이드 첫 번째 시간으로 ‘자연치유의 주체는 자기 자신이다.’라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높여서 질병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의사와 약물에만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환자 스스로가 치료의 주체가 되어야 합니다.

 

인체의 항상성 높이는 자연치유력 회복해야

 

우리 환우분들은 치료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병이 생기면 병원에 가서 의사의 진료를 받습니다. 그리고 약물을 처방받아 먹어야 낫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만성질환은 약물로는 잘 치료되지 않습니다.

 

현대의학적 치료의 특징은 질병의 외적인 요인을 찾아낸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공격하는 방법으로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또 여러 가지 약물을 활용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만성질환은 인체의 항상성, 즉 자연치유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연치유력을 회복하는 방법으로 질병을 극복해야 합니다.

 

자연치유력은 내 안에 있는 백 명의 의사와 같은 능력입니다. 이 능력을 일깨울 수 있는 사람은 환자 본인입니다. 따라서 환자 스스로 치유의 주체가 되어야 하는 것이죠.

 

몸을 바꾸는 진정한 치료 해나가야

 

또한 약물치료에 너무 의존해서는 곤란합니다. 물론 약물치료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것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약물치료는 부작용이 따릅니다. 저를 찾아오는 많은 환우들이 오랫동안 약물치료를 해온 분들입니다. 그런데 합병증이 생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는 더 악화되어서 찾아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약을 버리고 몸을 바꾸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만성질환, 특히 난치병을 치유하려면 의사나 약에 너무 의존하지 마십시오. 자신의 몸을 바꾸기 위한 노력이 우선되어야 하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