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암, 단식과 사혈도 상황에 따라 적용해야

통합의학 전문가의 조언 없이 적용하면 악화 요인 되기 쉬워

단식법이나 사혈은 혈액검사상의 영양상태, 면역상태, 환자의 컨디션, 체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시행해야 합니다.

잘못된 단식과 사혈을 적용하여 암이 악화된 환자 사례입니다.

 

영양상태 나쁜 암 환자, 단식으로 악화되기도

 

이분은 55세 여성으로 구강암 환자입니다. 2015년 7월에 구강암 3기로 진단을 받았는데요. 당시 수술이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환자는 항암치료를 거부하고 단식법과 사혈만으로 투병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악화되어버린 사례입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단식이나 사혈로 인해 악화되는 환자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물론 이런 방법들이 치료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악화되는 분들은 잘못 적용을 한 것이죠. 저 역시 자연치유 초기에는 3~4년간 단식법을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단식법은 해독과 면역증강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암 환자는 주의를 많이 해야 합니다. 체중이 줄어있고 빈혈이 있거나 영양 상태가 나빠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잘못하면 단식이 악화 요인이 됩니다.

 

헤모글로빈 수치 및 체력 고려해야

 

상태가 좋지 않은 암 환자들에게는 영양요법과 면역요법이 필요합니다. 해독은 단식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영양 상태가 나쁜 암 환자에게 주먹구구식 단식이란 굶어 죽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저희는 단식법을 적용할 땐 반드시 헤모글로빈 수치를 확인합니다.

 

여성은 헤모글로빈 수치 11, 남성은 10이상일 때만 단식법을 적용합니다. 단식법은 혈액검사상의 영양상태, 면역상태, 환자의 컨디션, 체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시행해야 합니다.

 

또 요즘에는 일주일 이상 무리한 단식은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한 달에 2~3일 정도 하는 것이 해독과 면역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항암제 독성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단식법은 반드시 환자의 상태에 맞게 적용해야 합니다.

 

자연치유나 통합의학 전문가의 도움 받길

 

사혈도 마찬가지입니다. 사혈은 어혈을 빼는 것인데요. 사실 암 환자분들은 빈혈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그런 환자들에게 여러 차례 사혈을 하면 어떻게 될까요? 빈혈이 더 악화되어 상태가 나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암 치료를 위해서는 암세포를 굶겨 죽여야 합니다. 하지만 정상세포까지 굶겨 죽여서는 안 됩니다. 우선은 환자에게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소와 영양소는 혈액으로 공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빈혈이 생기면 안 됩니다.

 

사혈도 헤모글로빈 수치를 보고 적용해야 합니다. 잘못 적용하면 암의 악화 요인이 됩니다. 단식법이나 사혈은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단식원, 요양원 같은 곳은 정확한 검사를 시행하지 않습니다.

 

자연치유 및 통합의학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단식이나 사혈이 환자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지 전문가와 함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암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