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중음성 유방암, 항암치료에도 악화되는 이유

암 줄기세포 증식 억제하지 못해 재발, 전이, 악화 겪는 것

항암치료 중에 악화되어서 오는 분들도 대단히 많습니다. 삼중음성 유방암은 암 줄기세포 암이기 때문입니다.

삼중음성 유방암 사례입니다.

 

마땅한 치료제가 없는 삼중음성 유방암

 

환자분은 2016년에 유방암 3기로 진단을 받고 부분절제를 했습니다. 그리고 항암치료를 1년 동안 계속 받았습니다. 그런데 척추와 간, 폐로 전이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항암치료를 중단하고 저를 찾아왔습니다.

 

유방암 환자분 중에 특히 삼중음성일 경우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수술, 항암치료를 해도 이렇게 재발이 되거나 전이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암치료 중에 악화되어서 오는 분들도 대단히 많습니다. 삼중음성 유방암은 암 줄기세포 암이기 때문입니다.

 

삼중음성 암이란 에스트로겐 수용체, 프로게스테론 수용체, HER2, 이 세 가지 유전자 변이가 전혀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그래서 항호르몬제도, 허셉틴 같은 표적치료제도 소용이 없습니다. 보통 수술을 하고 항암치료를 하더라도 일반 항암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유전자분화요법으로 암 줄기세포 억제해야

 

처음에는 일반 항암제로 사이즈가 줄어들고 억제가 되기도 합니다. 일반 항암제는 증식하는 암세포는 죽이고 억제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시간이 1~2년 지나면서 암이 새로 생기고 악화된다는 점입니다. 암 줄기세포 때문에 그렇습니다.

 

암 줄기세포는 항암제에 죽지 않습니다. 일반 암세포보다 증식이 느린 특성이 있습니다. 항암제가 들어오더라도 펌프로 퍼내 버립니다.

 

그래서 항암제가 소용이 없는 것이죠. 암 줄기세포가 다시 증식을 한 결과 재발이 되거나 전이가 되고 악화되는 것입니다. 삼중음성 유방암은 암 줄기세포를 억제하고 없애는 게 치료의 관건이 됩니다. 안타깝게도 현대의학에는 치료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삼중음성 유방암의 경우에는 항암치료만 의존해서는 치료가 어렵습니다. 암 줄기세포를 억제하고 치료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그래서 자연치유법과 유전자분화요법이 필요합니다.

 

자연치유법으로 암의 증식을 억제하는 몸의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또 암 줄기세포를 억제하는 천연물을 사용해야 암의 증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유방암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