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 바로 알기 2 – 콜레스테롤, 약 없이 관리하기

칼로리를 낮추는 식생활과 운동으로 콜레스테롤을 관리하자

칼로리 과잉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올라가기 때문에 칼로리를 낮추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흰 쌀밥 대신에 현미밥을 드시고, 고기와 생선을 되도록 피하시고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칼로리를 낮춰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칼로리를 낮추는 식이생활 습관이 중요해

 

고지혈증 환자들이 저하제를 먹지 않고 콜레스테롤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칼로리 과잉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올라가기 때문에 칼로리를 낮추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흰 쌀밥 대신에 현미밥을 드시고, 고기와 생선을 되도록 피하시고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칼로리를 낮춰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다음에 콜레스테롤 저하제 대신에 오메가 지방산을 처방하고, 환우 분들이 먹게 합니다. 오메가 지방산이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식물성 오메가 지방산, 항산화식품을 자주 섭취해야

 

오메가 지방산은 동물성보다 식물성이 좋습니다. 아마씨나 들깨, 햄프씨드 등에 풍부합니다. 그래서 식재료로 아마씨나 들깨가루, 들기름을 사용해서 자주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불포화지방산은 체내 염증을 낮추기 때문에 심장이나 혈관에도 좋습니다. 또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항산화식품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항산화식품은 대사기능을 개선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전체영상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위로이동